본문 바로가기
미디어 서버 /Hippotizer V4 Manual

[002] [Hippotizer 매뉴얼] What is Hippotizer? 미디어 서버 히포타이저란 무엇인가?

by 아이티잡스
반응형




Lowlands 페스티벌 2016 – Bravo 무대 
Tenfeet가 히포를 지원하고 직접 운영하였다. 
사진 : Bart Heemskerk, De fotomeisjes

Hippotizer는 실시간 이벤트 공연을 위해 미디어를 재생해주는 소프트웨어 장비라고 할 수 있다. 비쥬얼 쟈키 소프트웨어로 탄생하였고, 15년전에 처음으로 계발되기 시작하였다. Hippotizer V4는 강력한 2D와 3D 기능과 구조적으로 사용하기  쉬운점을 서로 융합하였다. 
실시간 미디어 서버로 유명한 히포타이저는 많은 다양한 제어 소스들의 변화에 즉각적으로 대응을 한다. 안정성과 유연함을 기반으로 제작된 히포는 비디오 미디어에 전세계 대형 실시간 공연에 대한 어떠한 동력을 주기위해 사용된다. 
Hippotizer는 히보타이저 V4 소프트웨어를 동작시킬 수 있는 전용의 미디어 서버 하드웨어로 구성된다. 

Hippotizer 소프트웨어 구성 
Hippotizer 소프트웨어는 Engine, Zookeeper, SHAPE의 3가지 어플리케이션으로 구성됩니다. 
  • Engine(엔진)은 비디오 소스를 렌더링합니다. 엔진은 히포타이저에서 동작을 하며, 네트워크를 통해 지속적으로 통신을 합니다.
  • Zookeeper는 네트워크상에서 엔진과의 인터페이스를 생성하는 원격 관리 프로그램입니다.
  • SHAPE는 플러그인 형태로 엔진 내부에 존재하는 프로젝션 매핑이 가능한 소프트웨어입니다. SHAPE 는 관리 어플리케이션에 기반하는 네트워크를 분리합니다 

히포타이저는 콘텐츠가 2D가 대부분이라는 간단한 이유때문에, 2D와 3D 워크플로워를 분리합니다. 미디어 관리, 재생 및 조작은 Hippotizer 응용 프로그램에서 처리됩니다. 그러나콘텐츠  프로젝션 매핑을 통해 3D 오브젝트에 매핑해야만 하는 콘텐츠가 증가하면, SHAPE 프로그램을 사용하여야 합니다. 
SHAPE을 사용하면 3D 모델을 가져올 수 있고, Hippotizer V4 시스템을 통해 비디오를 모델에 적용 할 수 있습니다. SHAPE를 사용하면 Model 메쉬를 편집 할 수 있으며 프로젝터의 정렬, 혼합, 마스킹 및 뒤틀림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SHAPE 매뉴얼 다운로드 : SHAPE Manual



Using this Manual

이 매뉴얼은 Hippotizer의 기존 작동법부터 고급 비디오 개념에 이르는 광범위한 주제를 다룹니다. 좀 더 읽기 쉽게하기 위해 매뉴얼은 몇 가지 표준 형식을 사용합니다. 비디오 출력을 방해 할 수있는 중요한 정보 혹은 영역은  아래와 같이 표기하도록 하겠습니다. 



Green Hippo Support
위의 그린 히포 지원 홈페이지와 포럼을 이용하시면 좀 더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