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AS Systems/Synology NAS

시놀로지 NAS 패키지 센터 프로그램 설치 제거 및 중지하는 방법

by 아이티잡스
반응형

 

시놀로지 나스를 처음 접하다 보니, 모든게 생소하였습니다. 프로그램을 설치해야되는데, 어떻게 설치해야하나? 매뉴얼도 따로 제공하지않더라구요. 구글링에 의지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매뉴얼이 자세히 나왔으면 하는 바램이 있습니다. 

 

나스 DSM을 설치하는 과정에 대부분의 설정은 하게 되어 있습니다. 네트워크/레이드 구성 등등은 이 과정에서 모두 진행하였습니다. 저는 이 다음과정으로 패키지 설치를 진행하였습니다. 이 과정에서 패키지 프로그램에서 사용하는 공용 폴더가 생성되더군요. 

 

패키지 설치는 의외로 쉽더군요. 아래와 같이 설치를 하면 됩니다. 

 

2018/01/09 - [NAS Systems/Synology NAS ] - 시놀로지 NAS에 꼭 필요하고 유용한 패키지 센터 앱 설치하기

 

 

나스를 사용하다보면, 그때 그때 필요한 앱들이 있습니다. 한번에 모두 설치하는 것보다는 필요할때마다 설치하시는 것이 조금 더 효율적인 것 같습니다. 하지만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나서, 지우고 싶을때가 분명히 있을 것입니다. 그럴 때 아래와 같이 활용하시면 되겠습니다. 

 

패키지 프로그램 중지 및 설치 제거 

 

플렉스 서버를 사용하려고 하였으나, 유료 결제를 하여야만 이용에 제한이 없다는 말을 듣고 제거를 할려고 합니다. 가격이 무려 120달러에 달합니다. 너무 비싸서, 그냥 나스 자체 서버를 활용해보려고 합니다. 

 

먼저 지우기 위해서는 패키지 선터 → 설치됨 → 플렉스 서버 를 클릭합니다.

 

좌측 탭의 '작업' 탭을 클릭하면 중지/설치 제거 메뉴가 스크롤 다운됩니다. 원하시는 작업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패키지를 중지를 클릭하면 아래 팝업창이 뜨며, 예를 클릭하면 패키지는 중지됩니다.  다시 작업 탭을 클릭하면, 실행 메뉴가 보입니다. 실행을 클릭하면 다시 프로그램 사용이 가능합니다. 

 

 

 

설치 제거를 클릭하면, 아래 팝업창이 뜨며 예를 클릭하면 프로그램 제거가 가능합니다. 

 

프로그램간 충돌 및 오류 원인을 찾기 위해 중지를 실행하면, 효율적으로 문제 원인을 찾을 수 있어 효율적인 기능인 것 같습니다. 문제 원인을 해결하면, 다시 실행을 하여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