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utocad/CAD 2D

[029] [AutoCAD] 오토캐드 JOIN 명령어 사용하여, 선/호 객체 결합하기

by 아이티잡스
반응형



JOIN(명령)

선형 및 곡선형 객체의 끝점을 결합하여 단일 객체를 작성합니다.

 찾기

일련의 유한 선형 및 열린 곡선 객체를 공통 끝점에서 결합하여 단일 2D 또는 3D 객체를 작성합니다. 그 결과로 생성되는 객체의 유형은 선택한 객체의 유형, 처음 선택한 객체의 유형 및 객체가 동일평면상에 있는지 여부에 따라 달라집니다.

주: 구성선, 광선 및 닫힌 객체는 결합할 수 없습니다.

다음과 같은 프롬프트가 표시됩니다.

한 번에 결합할 원본 객체 또는 여러 객체 선택:
선, 폴리선, 3D 폴리선, 호, 타원 호, 나선 또는 스플라인을 선택합니다.

원본 객체

다른 객체를 결합할 수 있는 단일 원본 객체를 지정합니다. 원본 객체를 선택한 후에 Enter 키를 눌러 결합할 객체 선택을 시작합니다. 각 원본 객체 유형에 대해 다음 규칙이 적용됩니다.

원본 선에는 선 객체만 결합할 수 있습니다. 선 객체는 동일선상에 있어야 하지만 객체 사이에 간격을 둘 수 있습니다.

폴리선

선, 폴리선 및 호를 원본 폴리선에 결합할 수 있습니다. 모든 객체는 연속해야 하며 동일평면상에 있어야 합니다. 결과로 단일 폴리선이 작성됩니다.

3D 폴리선

선형 또는 곡선 객체를 원본 3D 폴리선에 결합할 수 있습니다. 모든 객체는 연속해야 하지만 동일평면상에 있지 않아도 됩니다. 그 결과로 생성된 객체는 각각 선형 객체에 결합하는지 곡선 객체에 결합하는지에 따라 단일 3D 폴리선 또는 단일 스플라인입니다.

원본 호에는 호만 결합할 수 있습니다. 모든 호 객체의 반지름과 중심점은 같아야 하지만 객체 사이에 간격이 있을 수는 있습니다. 호는 원본 호부터 시작하여 시계 반대 방향으로 결합됩니다.

닫기 옵션은 원본 호를 원으로 변환합니다.

타원 호

원본 타원형 호에는 타원형 호만 결합할 수 있습니다. 타원형 호는 동일평면상에 있어야 하며 장축과 단축이 같아야 하지만 호 사이에 간격이 있을 수는 있습니다. 타원형 호는 원본 타원형 호부터 시작하여 시계 반대 방향으로 결합됩니다.

닫기 옵션은 원본 타원형 호를 타원으로 변환합니다.

나선

선형 또는 곡선 객체를 원본 나선에 결합할 수 있습니다. 모든 객체는 연속해야 하지만 동일평면상에 있지 않아도 됩니다. 결과로 단일 스플라인 객체가 만들어집니다.

스플라인

선형 또는 곡선 객체를 원본 스플라인에 결합할 수 있습니다. 모든 객체는 연속해야 하지만 동일평면상에 있지 않아도 됩니다. 결과로 단일 스플라인 객체가 만들어집니다.

한 번에 결합할 여러 객체

원본 객체를 지정하지 않고 여러 객체를 결합합니다. 이 경우에 적용되는 규칙 및 결과 객체 유형은 다음과 같습니다.

  • 동일선상의 선을 결합하면 선 객체가 작성됩니다. 선의 끝점 사이에 간격이 있을 수 있습니다.
  • 중심점과 반지름이 같은 동일평면상의 호를 결합하면 호나 원 객체가 작성됩니다. 호의 끝점 사이에 간격이 있을 수 있습니다. 늘이기는 시계 반대 방향으로 수행됩니다. 결합된 호가 완전한 원을 형성하면 원 객체가 작성됩니다.
  • 스플라인, 타원 호 또는 나선을 함께 결합하거나 다른 객체에 결합하면 스플라인 객체가 작성됩니다. 객체는 동일평면상에 있지 않아도 됩니다.
  • 동일평면상의 선, 호, 폴리선 또는 3D 폴리선을 결합하면 폴리선 객체가 작성됩니다.
  • 동일평면상에 있지 않은 곡선 객체 외의 다른 객체를 결합하면 3D 폴리선이 작성됩니다.




절단되 두 선을 결합하기



1. JOIN 명령 실행

2. 결합할 원본 객체 선택

3. 결합할 객체 선택

4. 2개의 선이 1개의 선으로 결합되었습니다. 



명령: JOIN

한 번에 결합할 원본 객체 또는 여러 객체 선택: 1개를 찾음

결합할 객체 선택: 1개를 찾음, 총 2개

결합할 객체 선택:

2개 선이 1개 선으로 결합되었습니다.







잘려진 원 객체 결합하기


JOIN 명령을 실행하여, 잘려진 원을 선택한 후에 닫기 옵션 L을 입력하면, 다시 원 객체로 됩니다. 


1. JOIN 명령 실행

2. 한 번에 결합할 원본 객체 또는 여러 객체 선택 : 호 선택

3. ENTER ... 엔터를 누릅니다. 

4. 닫기(L)을 클릭하거나, L을 입력하고 엔터 실행



명령: JOIN

한 번에 결합할 원본 객체 또는 여러 객체 선택: 1개를 찾음

결합할 객체 선택:

원본으로 결합할 호 선택 또는 [닫기(L)]: L

호가 원으로 변환되었습니다.








<동영상 예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