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S & IT 기기/MAC OS

MAC OS 시에라 미션 컨트롤 및 단축키 설정 방법

by 아이티잡스
반응형

 

맥 운영체제를 5년 만에 사용하게 되었는데, 그 동안 많은 발전이 있었던 것 같습니다. 참으로 많은 편의성을 제공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 중에서 트랙패드의 활용성은 매우 높고, 또한 미션 컨트롤도 유용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미션 컨트롤 설정

 

미션 컨트롤은 활성화 되어 있는 다양한 앱을 빠르고, 직관적으로 정렬하여 보여주고, 프로그램간의 전환을 마우스로 손쉽게 이동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미션_컨트롤_설정
미션_컨트롤_설정

 

시스템 환경설정 → 미션 컨트롤(Mission Control) 을 선택하면 아래 미션 컨트롤 설정화면으로 이동한다. 

 

미션_컨트롤_실행

 

맥북의 컨트롤 키와 화살표 위 방향키를 동시에 누르면, 현재 열려 있는 프로그램들이 한눈에 다 보여지고, 마우스로 선택할 수도 있다. 단축키는 사용자가 원하는대로 변경할 수도 있다. 또한 응용 프로그램 윈도우, 바탕화면 보기, 대쉬보드 보기 등도 모두 설정 가능하다.

 

미션_컨트롤_실행_세손가락

 

또한 미션 컨트롤은 트랙패드에서 제스처를 이용하여 빠르게 전환될 수 있다. 트랙패드에 세 손가락을 위로 쓸어 올리면 미션 컨트롤이 실행된다. 

 

 

핫 코너 설정

 

핫_코너_설정_맥북
핫_코너_설정_맥북

 

 

핫 코너는 추가적으로 직관적이고 빠른 설정을 가능하도록 합니다. 맥북 화면의 모서리 4군데를 각각 원하는 기능을 할당할 수 있게 합니다. 마우스 혹은 트랙패드에서, 마우스 커서를 화면의 코너로 이동시키면 동작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