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S & IT 기기/Android & iPhone

갤럭시 노트8, S8 휴대폰(S시리즈, 노트)과 삼성 Sidesync 이용, 맥북(MAC OS) 연결하여 화면 공유하기

by 아이티잡스
반응형



갤럭시 제품을 사용하다보면, 맥과는 궁합이 잘 맞지 않는다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윈도우 PC와는 설치 및 활용이 매우 자유로워  사용하기 편리합니다만, 맥은 그렇치가 않아 매우 불편하죠. 아이폰, 아이패드는 맥북과 연동이 매우 쉽고, 문자/전화/파일 교환을 손쉽게 할 수 있습니다. 


저와 같이 맥북을 사용하면서, 휴대폰은 갤럭시 시리즈, 노트8을 사용하는 유저를 위해 삼성 Sidesync 사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SideSync 는 모바일 기기와 PC를 연결하여 휴대폰의 화면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화면을 공유하여 휴대폰에서는 불가능하거나, 쉽지않은 작업을 효율적으로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SideSync

PC와 모바일 기기를 연결할 수 있는 강력한 솔루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방법이 있긴 하지만, 제가 사용해본 결과 SideSync가 가장 효율적이었습니다. 


1. PC에 버전(Mac/Window)에 맞는 프로그램을 설치합니다. 

   - 설치 링크 : https://www.samsung.com/sec/support/side-sync/


2. 모바일 기기(패드,탭,휴대폰) 안드로이드/IOS 에 맞는 앱을 설치합니다. 


3. USB 케이블 연결 혹은 동일 네트워크 WiFi 에 연결하면 자동으로 동기화가 됩니다. 


일단 맥북과 휴대폰이 연결되면, 맥북에서 휴대폰을 컨트롤할 수 있어 많은 장점이 있습니다. 장점은 아래 스크린 샷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전화 기능부터 메시지 전송 기능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파일 공유도 가능합니다. 갤럭시와 맥북은 파일 공유가 힘든것은 다 아시죠? 아이폰/아이패드는 airdrop 기능을 활용하여 맥북 파일 공유가 매우 쉽습니다. 








SideSync 설치 방법

처음 설치하는데 조금 헤매인 것 같습니다. dmg 파일을 설치했더니, 내부에 pkg 설치 프로그램이 있더군요. 처음에는 호환이 안되는지 설치하기 쉽지 않더군요. 


홈페이지에서 맥버전용 SideSync 프로그램을 설치합니다. 먼저 dmg 파일을 열고, 실행합니다. 



Install SideSync.pkg 파일 실행합니다. 





▲ 중간 과정은 많이 생략하였습니다. 위와 같이 설치 완료하였습니다.


또한 이용하고자 하는 휴대기기에도 설치를 하시기 바랍니다. 그래야만 연동해서 쓸 수 있겠죠?





SideSync 실행 및 연결하기


설치를 마쳤으면, 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 아래와 같이 경고창이 떠서 많이 당황했었습니다. 이와 같이 사이드 싱크를 연결하려면 몇 가지 문제를 해결해야만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경고: 접근성 기능 실행 경고창이 뜨는데, Enable 클릭합니다. 



아래 창이 뜨면, 암호를 클릭합니다. 

하지만 정상적으로 실행이 되지 않고, 프로그램이 종료되어 버리더군요....

아하....난관에 봉착했습니다. 설치부터 연결까지 쉽지가 않네요. 




시스템 환경설정 → 보안 및 개인 정보 보호 항목으로 이동합니다.



손쉬운 사용 탭으로 이동 후, 자물쇠 잠금을 풉니다. 

그리고 SideSync가 컴퓨터를 제어하는 것을 허용할 수 있도록 체크 표시를 해줍니다. 









이렇게 하면 프로그램이 정상적으로 실행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동일한 네트워트 Wifi 에 함께 연결되어 있으면 연결되고, 인증확인을 해주시면 자동으로 연결됩니다. 


또한 USB 케이블을 이용하면, 동일 네트워크가 아니라도 연결됩니다. 




사이드 싱크와 연결중인 화면







연결완료된 화면입니다. 맥북에서 마우스와 키보드로 손쉽게 휴대폰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앗~~ 연결이 되면, 휴대폰의 화면은 블랙으로 바뀌고 제어 불능 상태로 변합니다~~~





화면 공유 활용 예

게임도 아주 쉽게 할 수 있더군요. 지금 삼성페이에서 으랏차차 찬스 이벤트를 합니다. 12초안에 165번을 클릭하면 1000포인트를 주는데, 도저히 손으로는 클릭하기 힘드시죠???


하지만 사이드 싱크에 연결하고, 처음만 마우스로 클릭한 다음 엔터를 계속 누르고 있으면 식은 죽 먹기입니다.


인증샷 날립니다~~~

 

모두 다양한 방법으로 활용하여 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