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7/1221

article_rep_thumbnail [ASUS 공유기 tvheadend 설치 #5] Tvheadend 설치 및 한글화, 채널 등록 확인하기 Tvheadend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제 마무리 단계네요...중간 중간 안되는 것도 많았지만, 처음부터 다시 해보니 대부분 되더라구요. 시간은 오래 걸렸지만, 시행 착오는 별로 없었던 것 같습니다. 공식 사이트 : https://tvheadend.org/ 위 사이트를 참고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Tvheadend 4.2.3-1 설치하기 1. 먼저 아래 링크에서 파일을 받아서 Asus 공유기에 물린 외장 메모리에 설치 파일을 옮겨두어야 설치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폴더 경로는 다음 그림과 같습니다. entware-ng.arm 폴더 → tmp → opt 에 두면 됩니다. 2. Entware 폴더로 이동합니다. cd /opt 3. Tvheadend 프로그램을 설치합니다. 이.. 2017. 12. 31.
article_rep_thumbnail [ASUS 공유기 tvheadend 설치 #4] 아수스 공유기에 트랜스미션(Transmission) 설치하기 아수스 공유기 자체에 토렌트 머신인 다운로드 마스터가 있습니다. 컴퓨터 상에서 하면, 어느 정도 속도는 나오는 것 같지만, 휴대폰 어플은 잘 되지 않으며, 휴대폰으로하는게 쉽지 많은 않습니다. 속도로 잘 나오지 않구요. 사용상 불편한 점이 많습니다. 물론 공유기 cpu가 높지 않기 때문일 수도 있겠네요. 곧 시놀로지로 넘어갈 예정이지만, 많은 유저들을 위해 포스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트랜스 미션을 설치하여, 토렌트 마스터와 비교해 싶은 욕망이 자꾸 생겨서 이 지경까지 왔네요. 엔트웨어를 설치하였으니, 이제는 트랜스 미션을 설치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링크를 참고하였습니다. 영문 페이지를 참고하시 쉽도록 짧은 영어이지만, 이해하기 쉽도록 옮겨 보겠습니다. https://github.com/RMerl/.. 2017. 12. 31.
article_rep_thumbnail [ASUS 공유기 tvheadend 설치 #3] Entware 타임존(Timezone) 설정하기 Entware 에서는 타임존을 아래 링크처럼 설정하시면 됩니다. 초보자가 쉽게 이해하실 수 있도록 자세하게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영어 사이트를 참고하였는데도, 많이 어렵더라구요.. https://github.com/Entware-ng/Entware-ng/wiki/Using-time-zones 리눅스에서는 아래 링크처럼 국가별로 타임존 시간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https://joojy.net/p/20170131172 Introduction 몇가지 Entware-ng 데몬들은 로컬 지역 시간대 대신에, GMT 타임존을 사용할지라도 아래의 방법을 통해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타임존 설정하는 방법 1. 아래 명령어를 통해, 타임존 패키지 리스트 볼 수 있습니다. opkg list zoneinfo* .. 2017. 12. 31.
article_rep_thumbnail [ASUS 공유기 tvheadend 설치 #1] 아수스 공유기 SSH 외부 접속 활성화 및 JFFS 파티션 활성화 아수스 공유기에 내장된, 관리자 모드에서 지원하는 기능인 다운로드 마스터를 이용하여 토렌트를 다운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실제로 여기까지만 포스팅할려고 했는데, 다운로드 마스터가 조금 느리고, 트랜스미션도 한번 맛보고 싶어서 좀 더 심도 있는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초보자인 저에게는 구글링해도 좀처럼 이해가 가질 않더군요. 자료도 그렇게 많지 않는 것 같더라구요. 혹시나 다음에 다시 사용할 일이 있을까 해서, 포스팅을 해서 완벽하게 정리하고 기록을 남기려고 합니다. 조금이나마 이런 작업을 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시작하기에 두려움이 앞서는건 사실이네요. 다들 어렵게들 성공하신것 같은데, 차근차근 해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트랜스미션, TVHEADEND 등의 작업은 멀린펌 업그레.. 2017. 12. 30.
article_rep_thumbnail [Kodi 기초 #2] 코디를 이용하여 IPTV 실시간 방송 시청하기 2017/12/30 - [NAS Systems/NAS Software] - [Kodi 기초 #1] 코디(윈도우 버전) 설치 및 한글화 하기 코디 설치 후에, 한국어로 설정을 하였습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코디를 활용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IPTV 설정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Tvheadend 로 보는 방법은 추후에,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여기에서는 단순히 m3u 파일을 가지고 실시간 채널을 보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m3u 파일 만드는 방법은 2017/12/24 - [NAS Systems/IPTV ] - 셋톱박스 없이 IPTV 시청하기 (1) : OMVP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IPTV 채널 주소 스캔하기2017/12/25 - [NAS Systems/IPTV ] - 셋톱박스 없이 IPT.. 2017. 12. 30.
article_rep_thumbnail [Kodi 기초 #1] 코디(윈도우 버전) 설치 및 한글화 하기 Kodi 프로그램은 동영상을 시청할 때 사용하는 프로그램입니다. 특히 안드로이드 TV 박스에 설치하여 TV를 시청할 수 있습니다. Kodi 프로그램은 거의 모든 운영제체를 지원하고, 인터페이스도 동일합니다. 나스가 있다면, 코디를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아직 저는 안드로이드 TV 박스가 없어서, 일단 윈도우에서 사용하고자 합니다. Microsoft Store(윈도우10용) Kodi 다운로드 윈도우 10 사용자는 Microsoft store를 이용하면 편리합니다. 스토어에서 Kodi를 검색하면 아래와 같이 화면이 나타납니다. 윈도우 10 사용자는 윈도우용 앱으로 설치할 수 있어 간편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만, 코디 글꼴은 변경할 수가 없는 단점이 있습니다. 윈도우용 Kodi 프로그램 다운로드 만약 스토어가 .. 2017. 12. 30.
article_rep_thumbnail MiniTool Partition Wizard 프로그램 이용하여 윈도우 에서 ext2, ext3, ext4 포맷하는 방법 2017/10/02 - [운영체제(OS) 및 IT 기기 /MAC OS] - 맥/윈도우 모두 호환되는 USB/외장하드 만드는 방법(NTFS vs FAT vs exFAT) 위의 파일 포맷들은 우리에겐 익숙하지만, 리눅스용 ext2, ext3, ext4 파일 포맷은 낯설으실겁니다. 저도 이번에 처음으로 알게된 포맷들이구요. 나스에 tvheadend를 올리려면, 위의 파일 포맷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물론 속도도 빠르다고 하네요. ext 파일 포맷들은 리눅스에서는 손쉽게 포맷을 할 수 있으나, 윈도우에서는 쉽게 되지 않습니다. 프로그램을 설치해야만 가능하고, 또한 인식을 위해서도 다른 프로그램을 설치해야만 합니다. MiniTool Partition Wizard 프로그램 설치 MiniTool Partition Wi.. 2017. 12. 27.
article_rep_thumbnail 셋톱박스 없이 IPTV 시청하기 (2) : 추출된 IPTV 채널 주소로 M3U 파일 생성하기 2017/12/24 - [NAS Systems/IPTV ] - 셋톱박스 없이 IPTV 시청하기 (1) : OMVP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IPTV 채널 주소 스캔하기 2017/12/25 - [NAS Systems/IPTV ] - 셋톱박스 없이 IPTV 시청하기 (3) : 다음 팟 플레이어, VLC 플레이어로 재생하자 앞선 포스팅에서 채널은 추출하였지만, 추출된 채널을 어떻게 해야 좀 더 쉽게 M3U 파일로 만들지? 막막했습니다. 각종 블로그를 검색해본 결과,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있었지만 아래 프로그램이 가장 사용법이 가장 쉽고, 편리하게 M3U 파일을 만들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https://blog.riceworld.info/archives/148 위의 블로그에서 파일은 다운 받으시기 바랍니다. M3U.. 2017. 12. 25.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