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8/084

article_rep_thumbnail [003][Vectorworks Tips] 벡터웍스 심볼(Symbol) 수량 계산하기 무대 및 조명 디자인을 벡터웍스로 그린 후, 조명 등기구 숫자 세는 것이 여간 힘든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자동으로 수량을 계산해 준다면, 작업을 효율적으로 할 수 있고 오차가 생기지 않을 것입니다. Symbol 수량 계산하기 계산하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Spotlight ▶ Reports ▶ Create Report ... 아래와 같이 항목을 선택하고, 체크를 해주시면... 아래와 같이 도면에 엑셀 형식으로 심볼이 카운트 됨을 알 수 있습니다. 간단한 도면이라면, 직접 세어도 되지만 복잡하다면 시간이 오래걸릴뿐 아니라, 오차도 생기기 때문에 위의 기능을 사용하는 것이 매우 유용함을 알 수 있습니다. 2018. 8. 31.
article_rep_thumbnail [014][Vectorworks 3D] Creating Wall Projections 벽 만드는 기능 알아보기 벽에 2D 혹은 3D 객체를 투영하여, 하나의 벽으로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벽을 수정할 닫힌 2D 또는 3D 솔리드 객체를 작성합니다. 객체의 기하학은 자체 접촉이 없고 자기 교차점이없고 자기가 접히는 가장자리가없는 영역이나 볼륨을 정의해야합니다. Wall(3D) 와 사각형(2D) 객체 드로윙 2D 객체의 경우 객체가 벽과 겹치고 뷰가 Top / Plan인지 확인하여야 합니다. 3D 객체의 경우 먼저 벽의 바닥 (Z 축)을 기준으로 적절한 높이에서 객체를 만듭니다. 물체가 벽과 겹치도록 적절한 X 축 및 Y 축 위치를 설정하십시오. 3D 오브젝트와 2D 오브젝트 선택 Wall에 객체 투영하는 방법 2가지 1. 벽과 수정 자 오브젝트를 모두 선택한 상태에서 적절한 메뉴에서 Create Wa.. 2018. 8. 8.
article_rep_thumbnail [013][Vectorworks 3D] 벡터웍스 멀티뷰 기능 활용하기(Multiple Drawing Views) 3D MAX 혹은 CAD 프로그램사용중에 멀티 뷰 기능을 이용하면, 도면을 작성할 때에 매우 유용함을 알 수 있습니다. 정면뷰, 탑뷰, 왼쪽뷰, 우측뷰, 남동등각투영등의 화면을 동시에 분할 화면으로 띄워서 작업을 하면, 어느 한 뷰에서 작업한 것을 다른 뷰로 이동하여 확인할 필요없이 동시에 작업이 가능하므로, 매우 유용한 기능이다. 실제로 제가 도면 작업을 할 때, 특히 어느 정도 작업이 끝나고 세밀한 작업을 할 때에 많이 사용하는 기능이다. 멀티 뷰 화면 기능 사용하기 1. 모든 도면 뷰에서 보기> 다중 뷰 창> 다중 뷰 창 활성화를 선택 합니다. 또는 보기 막대에서 다중보기 창 을 클릭 하거나 명령의 바로 가기 키 (단축키 M)를 누릅니다. 그리기 영역은 여러 개의 보기 창으로 나뉩니다. - 화면을 .. 2018. 8. 7.
article_rep_thumbnail [012][Vectorworks 3D] 벡터웍스 클립 큐브(Clip Cube) 기능으로 3D 모델링 잘라 보기 클립 큐브 명령을 사용하면 일시적으로보고 모델의 내부에서 작업하기 위해 3D 모델의 부분을 멀리 클립 할 수 있습니다. 큐브 내부의 객체 만 볼 수 있으며 스냅 할 수 있습니다. 혼란이 적 으면 큰 3D 모델에서 스냅 포인트를 찾거나 특정 관심 영역을보다 쉽게 ​​볼 수 있습니다. 클립 큐브 기능은 와이어 프레임 및 OpenGL 렌더링 모드에서만 작동합니다. 볼 영역에서 개체를 선택한 다음 클립 큐브 명령을 선택하여 해당 개체를 묶는 큐브를 만듭니다. 큐브가 만들어지면 선택 도구를 사용 하여 큐브면을 밀거나 당겨 크기를 조정합니다. 큐브의 편집 프레임을 사용하여 큐브를 회전하거나 다른 위치로 끕니다. 클립 큐브 기능을 사용하려면, 1. 3D보기에서 큐브 내부에 표시 할 개체를 선택합니다. 선택한 개체가 .. 2018. 8. 7.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