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AS Systems/Asus 공유기

ASUS 간이 NAS 활용 팁 (3) : 아수스 공유기 AiCloud 어플 사용 방법

by 아이티잡스
반응형




앞선 포스팅에서 간이 나스를 설치하였습니다. 또한 스마트폰 및 컴퓨터를 이용하여 원격으로 간이 나스에 접속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2017/12/17 - [운영체제(OS) 및 IT 기기 /NAS 시스템 구축] - 아수스(Asus) 공유기 간이 NAS(나스) 설정 방법(T-AC1900/RT-AC68U)

2017/12/18 - [운영체제(OS) 및 IT 기기 /NAS 시스템 구축] - ASUS 간이 NAS 활용 팁 (1) : FTP 이용하여 원격 접속, 파일 관리하기

2017/12/18 - [운영체제(OS) 및 IT 기기 /NAS 시스템 구축] - ASUS(아수스) 공유기 외부에서 관리자 모드 접속하는 방법(WAN 설정, DDNS 설정, 포트 포워딩)

2017/12/20 - [운영체제(OS) 및 IT 기기 /NAS 시스템 구축] - ASUS 간이 NAS 활용 팁 (2) : 맥북에서 FTP 서비스 이용하여 간이 나스 접속하기




공유기에서 AiCloud 2.0 설정하기



아수스 유무선 공유기에는 AiCloud 2.0 이라는 기능이 내장되어 있습니다. 스마트폰에서 공유기에 연결된 저장 장치에 접속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공유기 설정 관리 페이지에서 Cloud Disk 및 Smart Acees를 On해주어야 합니다. Cloud Disk는 휴대폰의 Aicloud 어플을 통하여 클라우드에 접속할 수 있게 해줍니다. Smart Access 는 SAMBA 설정으로 다양한 운영체제에서 공유가 가능하게끔 해줍니다. 말 그대로 스마트하게 접속가능하게 끔 해준다는 뜻입니다. 





Cloud Disk 설정으로 이제 안드로이드나, 애플 IOS 휴대폰에서 공유기의 연결된 저장 장치에 접속이 가능해지고, 동영상 및 음악등의 파일을 클라우드처럼 사용가능해집니다. 영상이나 음악을 재생하여 멀티미디어 컨텐츠도 즐길 수 있습니다. 



▲ AiCloud 웹 액세스 포트는 433이 기본이고, 변경해도 무방합니다. 나중에 휴대폰 어플에서 입력해야하기 때문에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휴대폰에서 AiCloud 어플 설치하기


아수스 Aicloud 클라우드는 전용 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안드로이드와 IOS 모두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수스 Aicloud 어플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아래 아수스 보안 정책에 동의하라는 팝업창이 뜨면 Agree 를 클릭합니다. 


   



인터넷 연결을 확인하는 문구에는 Next !!

AiCloud 어플 메인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아직 연결된 서버가 

없으므로 아래와 같은 문구가 나타납니다. 이제부터 간이 나스에 연결해봅시다~~


   





아래 Devices 항목을 클릭하고 우측 상단 플러스를 눌러 Manually add 메뉴를 클릭합니다.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면, DDNS 주소를 입력하고 

https 포트를 입력하는 항목에는 관리자페이지에서 

AiCloud 웹 액세스 포트는 433을 입력합니다. 

그리고 관리자 암호와 아이디를 입력하고 Enable을 클릭합니다.






아래와 같이 AiCloud 클라우드를 사용할 수 있고, 공유기에 연결되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의 공유기 라우터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공유기 상태를 실시간으로 체크할 수 있습니다.




아래 AiCloud 탭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공유기에 접속된 장비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공유기에 연결된 장비를 클릭하고 들어가면, 공유된 파일 항목들이 보입니다. 

여기서 동영상을 재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저장된 동영상들은 스마트폰에서 다운로드 하는게 아니라,

스트리밍으로 재생할 수 있는데, 동영상 인코딩 성능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아래는 동영상을 실제 재생한 캡쳐 화면입니다. 



그리고 음악도 자체 플레이어를 통해 바로 감상이 가능합니다. 




ASUS ROUTER 어플로 있으니 설치해보시면 유용하실 겁니다. 전용 앱을 통해 설정을 확인하고, 변경가능합니다. 처음에는 AiCloud 클라우드 앱을 설치하고, 연결하는데 엄청나게 힘들었지만, 이 라우터앱을 설치하면 같은 네트워크에 있는 공유기를 인식하여, AiCloud 도 바로 연결이 됩니다. 실시간 트래픽 현황도 확인할 수 있고, 대부분의 기능을 포함하고 있는 강력한 어플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