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AS Systems/Asus 공유기

ASUS(아수스) 공유기 상태 LED 끄는 방법

by 아이티잡스
반응형

공유기에는 각 랜 포트별 정상 동작하는지 상태를 나타나는 LED가 달려 있어, 이를 통해 공유기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가정에는 공유기가 설치되어 사용되고 있습니다. 주로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공유기 혹은 아이피타임 공유기를 많이 사용하실 겁니다. 이러한 저가의 공유기에는 상태 LED가 없습니다. 

 

밤에 잠을 자거나, 휴식을 취할 때 작은 불빛이 사람의 신경을 쓰게 만들수도 있습니다. 저도 잠을 잘때 그런 작은 불빛에 민감한데요. 대부분은 끌수 있는데, 공유기는 그렇지 못한 것들이 많네요. 하지만  아수스 공유기는 LED 를 켜거나, 끌 수 있어서 다행이긴 합니다. 아주 큰 기여를 할 지 모르지만, LED의 수명도 늘어나겠죠? ㅎㅎ

 

 

아수스 공유기 상태 LED 끄기

 

아수스 공유기 및 라우터는 LED를 끌 수 있는데, 이런 기능의 이름은 스텔스 모드(Stealth Mode)라고 합니다. 요즘 고가의 아이피 타임 공유기도 이런 기능이 있다고들 하네요. 

 

1. 192.168.1.1(관리자 페이지)로 로그인하여 접속을 합니다. 

 

 

 

 

 

 

2. 아래와 같은 설정화면에서 , Tools ▶ Other Settings 으로 이동합니다. 중간쯤에, Miscellaneous Option 항목에서 Stelath Mode(스텔스 모드) 를 "예" 로 바꾸어서 전체 LED 를 Off하여 사용합니다.

 

 

 

다만 이렇게 사용하면, 공유기가 정상 작동하는지, 어느 랜 포트가 이상이 있는지 즉시 발견하기 어려운 단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항상 연결하여 사용할 것이므로, 크게 고장날 일은 없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