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AS Systems/Asus 공유기

ASUS(아수스) 공유기 듀얼 WAN 기능을 통해 기본 WAN 장애 조치 및 부하 분산 모드로 활용

by 아이티잡스
반응형





아수스 공유기는 듀얼WAN 기능을 지원합니다. 장애 조치 모드를 선택하면 백업 네트워크 액세스에 보조 WAN을 사용합니다. 부하 분산 모드를 선택하면 대역폭 최적화, 처리량 최대화, 응답 시간 최소화, 두 WAN 연결의 데이터 과부하를 방지합니다. 


장애 조치 모드


장애 조치 모드는 기본 WAN 포트가 고장 났을 경우, LAN 포트중에서 하나를 선택해 외부 인터넷을 받아들이는 WAN 포트로 대체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간혼 WAN 포트가 고장나는 경우가 있는데, 이 기능을 사용하면 공유기를 교체하거나, 수리할 필요없이 사용할 수 있으니 장점인 것 같습니다. 


WAN ▶ 듀얼 WAN ▶ 듀얼 WAN 활성화 항목 "ON" 을 해주고, 

모드를 장애 조치 모드로 변경하고, 보조 WAN 을 WAN/USB/Ethernet LAN 중 하나로 설정합니다. 

그리고 Ethernet LAN을 설정시에, 어떤 랜 포트를 지정할 것인지 선택하면 됩니다. 





부하 분산 모드


부하 분산 모드를 사용하여, 대역폭을 최적화, 데이터 처리량을 최대화, 응답 시간 최소화, 두 WAN 연결의 데이터를 적절히 분배하여 과부하를 방지하는 기능을 수행합니다. 



먼저 부하 분산 모드를 선택합니다. 기본 WAN 은 그대로 사용하고, 보조 WAN 항목에서 어떤 방식으로 할 것인지 선택하고, Ethernet LAN 모드를 선택하여 원하는 랜 포트를 설정합니다. 

그리고 부한 분산을 어떻게 할 것인지 비율을 정할 수도 있습니다. 



부하 분산은 리소스를 최적화하고, 처리량을 최대화함으로써 네트워크 속도는 비슷하게 유지하면서 기본 및 보조 WAN 의 성능을 높여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