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AS Systems/NAS Software

[Kodi 기초 #1] 코디(윈도우 버전) 설치 및 한글화 하기

by 아이티잡스
반응형




Kodi 프로그램은 동영상을 시청할 때 사용하는 프로그램입니다. 특히 안드로이드 TV 박스에 설치하여 TV를 시청할 수 있습니다. Kodi 프로그램은 거의 모든 운영제체를 지원하고, 인터페이스도 동일합니다. 나스가 있다면, 코디를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아직 저는 안드로이드 TV 박스가 없어서, 일단 윈도우에서 사용하고자 합니다. 




Microsoft Store(윈도우10용) Kodi 다운로드 


윈도우 10 사용자는 Microsoft store를 이용하면 편리합니다. 스토어에서 Kodi를 검색하면 아래와 같이 화면이 나타납니다. 






윈도우 10 사용자는 윈도우용 앱으로 설치할 수 있어 간편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만, 코디 글꼴은 변경할 수가 없는 단점이 있습니다. 




윈도우용 Kodi 프로그램 다운로드



만약 스토어가 없는 윈도우 7 이하 사용자들은 아래 링크를 따라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하시면 됩니다. 


Kodi 최신 버전 공식 홈페이지 다운로드 
 











Kodi 한글화하여 사용하기 



먼저 코디를 실행합니다. 






다양한 설정화면들이 있는데, Interface settings 를 클릭합니다. 






Skin 항목이 기본을 열리는데, 테마/컬러/폰트/줌 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폰트를 변경할려면, Fonts 클릭하여 Arial based 를 클릭하여 폰트 변경할 수 있습니다. 












왼쪽 항목중 'Regional'을 클릭하여, 우측 메뉴 Language 를 클릭합니다. 






스크롤하여, 'Korean'을 선택합니다. 




Kodi 프로그램이 한글로 변형되고 있습니다. 





다른 운영체체나, 기기에서도 이러한 방법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키보드 레이아웃은 English로 되어 있어, 한글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단독으로 설정되는 것이 아니라, 추가할 수 있는 설정입니다. 






지역 메뉴는 아래와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이와같이 한글 스킨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IPTV 시청하는 프로그램중에 가장 유명한 프로그램을 설명해보았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사용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