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AS Systems/NAS Software

Transmission Remote 어플로 나스의 트랜스미션 제어를 통해 토렌트 다운로드하기

by 아이티잡스
반응형

각종 자료를 다운받을 때 토렌트 어플을 이용하곤 합니다. 요즘 무료로 다운받을려면 당연시 되는 프로그램입니다. PC 및 휴대폰 어플에서 직접 자료를 받기 위해서는 utorrent 등의 프로그램을 이용합니다. 

 

이러한 토렌트의 여러가지 변종중에 NAS 에 이용되는 Transmission, 트랜스미션이라는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아마도 나스에 사용되는 어플중에는 최강 프로그램입니다. 제가 나스를 시작하면서, 대부분 트랜스미션을 소개하더군요. 

 

 

2017/12/31 - [NAS Systems/Asus 공유기 ] - [ASUS 공유기 tvheadend 설치 #4] 아수스 공유기에 트랜스미션(Transmission) 설치하기

 

트랜스미션 프로그램은 위 링크에서 자세하게 설명하였습니다. 대부분의 나스에서는 트랜스미션 앱이 제공되고 있습니다. 그만큼 아주 유명한 프로그램입니다. 저도 이제 시놀로지를 구입할 예정인데, 이 프로그램을 사용할 예정입니다. 현재는 아수스 간이 나스에서 사용하고 있는데, 솔직히 컴퓨터에서는 그나마 사용할만한데요. 휴대폰에서는 작은 화면과 불편한 UI로 인해, 사용상 너무 불편합니다. 그래서 휴대폰 어플, 앱이 있으면 얼마나 좋을까? 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외부에서 스마트폰으로 나스에 원격으로 토렌트 다운로드 작업을 걸어두고, 집에 왔을 때 다운로드 파일을 시청한다면 정말 편리할 것 같습니다. 위에서 언급했다시피, 스마트폰에 최적화되어 있고, 사용법이 간단한 원격 토렌트 작업을 하기 좋은 어플을 서치하기로 했습니다. 

 

 

Transmission Remote 어플

트랜스미션 접속한 화면으로, 사용상 불편합니다.  또한 어찌된 영문인지 작동이 잘 되지 않더군요. 

 

Transdroid 어플

네이버에 검색을 해보니, 아래 Transdroid 클라이언트 어플을 소개하더라구요. 

 

http://transdroid.org/latest

 

이 앱은 구글 플레이에서 검색이 되지 않기 때문에, 여기서 최신의 apk 파일을 다운로드를 할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설정하는 방법은 기본 설정에서, 서버 종류를 'uTorrent', IP 항목에는 ddns 주소, 아이디와 비밀번호등을 등록해줍니다. 트랜스미션 포트번호는 9091로 세팅해줍니다. 스마트폰에서 토렌트 파일을 다운받고, Transdroid 어플에서 토렌트 파일을 열면 자동으로 위의 그림처럼 다운로드 될 것입니다. 다운로드 되고 있는 속도 및 전송상태를 볼 수 있습니다. 

 

 

 

Transmission Remote

구글 플레이에서 설치가 안되므로, 불편하기 그지 없습니다. 그래서 위의 어플은 제외하기로 했습니다. 구글플레이에서 검색해본 결과, 

 

 

 

위 두 개의 어플중 다운로드 숫자는 적지만, 평점이 좋은 Transmission Remote어플을 설치하기로 했습니다. 스샷만 보기에도 편리하고 GUI가 좋아보였습니다. 설치하고 어플을 실행하면, 다음과 같은 첫 화면이 나타납니다. 

 

 

 

 

 

서버 추가를 클릭하여 다음 세부 사항을 입력하여 줍니다. 

서버 이름을 설정하고,

아수스에서 부여받은 자신의 DDNS 주소,

포트번호는 일반적으로 9091

인증을 반드시 체크하고 아이디/비번 입력

 

 

 

 

 

 

아래 그림처럼 서버 등록이 완료되었습니다. 

 

 

 

 

서버 메인 화면에서, 우측 플러스를 클릭하여, 파일 혹은 마그넷 주소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먼저 파일을 클릭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와 같이, 휴대폰의 내부 저장 경로에서 파일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유명한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는 서버에서 토렌트를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혹은 다운로드를 하지 않고, 마그넷 주소만을 복사하여 다운로드할 수도 있습니다. 

 

 

 

500메가 기가라이트를 사용하고 있는데, 속도는 저정도 나오네요. 

환산하면 약 40메가 정도의 속도입니다. 

파일의 다운로드 상태를 알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토렌트 파일을 지워주는게 좋습니다. 물론 위 그림처럼 업로드는 될 수가 없지만요. 간이 나스이고, 익명로그인을 허용하지 않았고, 포트를 열어놓지 않았기 때문이죠.

 

토렌트 파일을 길게 눌러서, 리스트에서 파일을 지워줄 수 도 있습니다. 

 

 

 

실제로 나스에 파일이 있는지 확인해보시면, Torrent/Completed 폴더에 해당 파일이 존재합니다.

 

 

 

 

다음포스팅에서는 휴대폰으로 해당 파일을 보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Kodi 로도 볼 수 있구요. TV의 DLNA 기능을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휴대폰의 nPlayer 어플을 통해 볼 수도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및 IOS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는 네트워크 기능을 가지고 있는 

 

가장 강력한 어플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