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AS Systems/Synology NAS

시놀로지 나스 한국 이외의 지역에서 접속을 원천 차단하는 방법

by 아이티잡스
반응형

 

시놀로지 나스를 운영하면, 해킹에 대해 민감하게 됩니다. 랜섬웨어 혹은 기타 다른 해킹의 위험에 노출되기 마련입니다. 특히 특정 지역에서 많은 해킹 시도가 있을수도 있습니다. 네이버 아이디가 자주 털리는데, 해외 로그인 접속로그 파일을 보면, 대부분 중국쪽이 많습니다. 그래서 지역제한을 많이들 걸어놓긴 합니다. 

 

해킹 공격에 대비해 자체적으로 방화벽 프로그램을 설치하여 방어할 수도 있지만, 그 전에 지역제한을 걸어 해킹을 원천 차단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합시다. 

 

한국 이외의 지역에서 접속 차단하기 

한국 이외의 지역에서는 시놀로지 나스에 접속하는 것을 원천 봉쇄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제어판을 실행하고, 보안 항목을 클릭합니다.

 

 

'방화벽' 탭을 이동 후, 방화벽 활성화에 체크를 합니다. 그리고 아래 프로파일 규칙 편집을 클릭합니다. 

 

 

아래와 같이 방화벽 규칙 생성화면이 나타납니다. 소스 IP 항목에서 지역에 체트를 하고, 선택을 클릭합니다. 

 

 

 

국가를 검색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오는데, kr 을 입력하고 검색을 하면, 남한만 나오는데 왼쪽 체크박스를 활성화해줍니다.

 

 

 

 

확인을 누르면 프로파일에 아래와 같이 남한만 저장됩니다. 

 

 

 

확인을 눌러 방화벽을 성공적으로 저장합니다. 

 

 

이제 한국이외의 국가에서는 저희 집 나스에 연결할 수가 없습니다. 혹시나 해외 여행을 가실 계획이 있으신 분들은 가기 전에 미리 방화벽을 미리 풀어 놓고 가시거나, 해당 나라를 추가해시면 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