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Vectorworks/벡터웍스 2D

[025][Vectorworks 기본] Offset Tool 간격띄우기 이해하기

by 아이티잡스
반응형

[Offset] Tool은 간격을 띄워서 복사하여 평행 도형을 생성시키는 Tool이다. [Offset] Tool에는 [Offset by Distance Mode]와 마우스 커서로 간격을 정하는 [Offset by Point Mode]가 있으며 모드바에서 선택이 가능하다.  Offset 간격은 설정 버튼을 클릭하여 표시되는 Dialog Box에서 한다.

 

Object를 일정한 간격으로 확대, 확대복사, 축소, 축소복사 할 수 있는 도구이다.

 - Offset by distance : 간격 값을 입력 후 도형은 내부 혹은 외부에 마우스를 click 한다.

 

 - Offset by point ; 마우스로 끌어다 놓는 위치까지 도형이 확대 혹은 축소된다.

 

 

수치 입력 Mode(Offset By Distance Mode)

1. 도형 하나를 선택한다.

2. [Offset] Tool을 지시한다.

3. Mode Bar에서 [Offset by Distance Mode]를 지정한다.

4.  <Offset  설정> Button을  Click하여  표시되는  Dialog  Box에서  <10>을 입력한다.

 

5. 선택한 도형의 Offset 도형을 생성하고자 하는 위치에 클릭한다. 

 

Mouse Mode( Offset By Point Mode)

 

1. 도형 하나를 선택한다.

 

2. [Offset]Tool을 지시한다.

 

3. Mode Bar에서 [Offset by Point Mode]를 지정한다.

 

4. 원하는 위치에 Click하고 Drag 하면서  위치를 설정한 다음 적당한 곳에 Click 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