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S & IT 기기/MAC OS

[mac os X] 맥북, 맥 컴퓨터 시스템 정보 확인하는 방법

by 아이티잡스
반응형

 

맥을 사용하다 보면, 윈도우와 다른 UI 때문에 정말 많은 고생을 하게 됩니다. 그러나 하나씩 알아가다 보면 그 매력에 훔뻑 빠지게 된다. 윈도우7에서 윈도우 10으로 넘어갈 때 만큼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훨씬 직관적이고 한번 배우면 잊혀지지 않는 장점이 있는 것 같습니다. 

 

mac_관하여_개요_디스플레이_저장 공간

▲ 맥 좌측 상단 메뉴바의 애플 로고를 클릭하면, '이 MAC에 관하여' 라는 메뉴가 나옵니다. 이 메뉴를 클릭하면, 개요/디스플레이/저장 공간/지원/서비스 등의 시스템 정보가 나옵니다. 개요라는 탭에서 맥 버전 및 출시일, 프로세서, 메모리, 그래픽 카드 정보 및 맥 컴퓨터의 시리얼 번호 정보가 표시됩니다.

 

맥_디스플레이_내장_그래픽_정보

▲ 디스플레이 탭에서는 맥 컴퓨터의 디스플레이  및 내장 그래픽카드 사양이 표시되고, 디스플레이 환경설정에서 해상도 및 밝기, 색상 등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맥_저장_공간_용량_시스템_사용량

▲ 저장공간 탭에서는 하드디스크의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장되어 있는 데이터의 정보를 시스템 설치에 사용된 용량, 프로그램/오디오/동영상/사진 등에 사용된 용량을 손쉽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맥_사용_설명_지원_하드웨어_사양

▲ 맥 운영체제 도움말/사용설명서 및 지원, 하드웨어 사양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맥_보증기간_확인_가능

▲ 맥 보증기간 서비스에 대한 항목입니다. 기본적으로 맥 제품은 1년간은 무상 보증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애플 케어를 구입한다면, 보증기간을 3년까지 늘릴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