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S & IT 기기/Windows 10 & 11

윈도우 10 시작 프로그램 설정

by 아이티잡스
반응형

시작 프로그램에 프로그램을 등록하면, 윈도우가 시작될 때 자동으로 프로그램이 실행된다. 작업 표시줄 하단, 시계가 실행되고 있는 왼쪽을 클릭해보면, 어떠한 프로그램이 실행되고 있는지 알 수 있다. 사용자가 시작할 때 직접 실행시키지도 않았는데 윈도우가 시작되면 자동으로 프로그램들이 실행되는 것들이 있다. 

 

윈도우 7에서는 '실행'을 클릭하여, msconfig 명령어를 입력하여 창이 뜨면, 여기에서 원하는 프로그램을 선택할 수 있었다.

하지만 윈도우 10에서는 작업관리자에 통합되어, 좀 더 편리하게 제어할 수 있다. 

 

 

▲ 작업 표시줄에서 마우스 우클릭하거나, 검색창에서 작업관리자를 찾는다. 또한 윈도우 버튼을클릭하여 작업관리자를 직접 찾아서 시작 화면에 고정하여 사용할 수도 있다. 윈도우 7과 같이 Ctrl+Alt+DEL 을 함께 눌러 작업관리자를실행할 수도 있다.

 

 

▲ 작업관리자 창을 보면, [시작 프로그램] 탭이 있음을 알 수 있다. 부팅시에 시작되는 모든 프로그램 정보들이 표시된다. 원하지 않는 프로그램을 클릭하여 사용/사용안함을 선택하거나, 프로그램을 선택하고 창 하단에 사용/사용안함 버튼을 클릭해도 된다. 

 

▲ 만약 시작 프로그램중에 지우고 싶은 프로그램이 있으면, 메뉴 중에 파일 위치 열기 버튼을 클릭하여 해당 프로그램 설치폴더로 이동하여 Uninstall.exe 파일을 클릭하여 프로그램을 삭제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