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S & IT 기기/소프트웨어

4[Alfred 5 for mac] 작업 효율 향상 어플 알프레드4 파워팩 업그레이드 하는 방법

by 아이티잡스
반응형

alfred 5, 알프레드 5 정식버전이 출시되었습니다. 알프레드는 맥에서는 없어서는 안 되는 필수 앱 중의 하나입니다. 작업 효율을 향상해주는 워크플로우 프로그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알프레드 4 파워팩 평생 버전을 사용하고 있는 사용자의 알프레드 5로 업그레이드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alfred 5 for mac_download_buy_powerpack

Alfred(알프레드) 5 구매하기

알프레드 메인 홈페이지에서 구매를 합니다. 앱스토어에서는 낮은 버전만을 판매하고 있어 홈페이지에서 구매를 해야 합니다. 아래 링크에서 구매를 합니다.
https://www.alfredapp.com/shop/

Buy the Alfred Powerpack

www.alfredapp.com

알프레드_싱글유저_평생버전 구매

두 가지 버전이 있는데, 어차피 얼마 차이 나지 않으니 메가 서포터를 구매하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평생 동안 업그레이드를 지원해주니깐요.

Alfred4에서 Alfred5 업그레이드 방법

저는 알프레드 4 평생 버전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래 그림을 따라 하시면서 업그레이드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먼저 자신의 알프레드 앱에서 이메일 및 라이선스를 카피하여 홈페이지에서 알프레드 5 버전의 라이선스를 새로 발급받으시면 됩니다.

alfred 5 라이선스 받기

alfred4_upgrade_alfred5_license


알프레드 4 파워팩의 이메일 및 라이선스를 홈페이지에 입력하여 줍니다. 아래 링크를 여기를 클릭하세요.
https://www.alfredapp.com/shop/upgrade/

alfred4_upgrade_alfred5_license_homepage

입력을 완료하면, 등록한 메일 주소로 아래와 같이 알프레드 5의 신규 라이선스를 발급하여 줍니다.

알프레드5_라이센스

Alfred 5 설치

알프레드 5 프로그램을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하고, 설치를 진행합니다.

알프레드5_설치

설치를 진행하고, 알프레드 5 라이선스를 입력하는 화면이 나오면 입력을 하고 활성화를 합니다. 그러면 아래 화면이 나오면서 알프레드 5 설치를 진행합니다.

알프레드5_라이센스_입력


다음 단계로 진행하면, 알프레드 4 사용 흔적을 발견하고 알프레드 4에서 사용했던 설정들을 그래도 백업해올 수 있습니다.
Backup files above to tar.gz.file 클릭하여 백업을 진행합니다.


다음 단계로 진행하면, 각종 권한을 승인해 달라는 항목이 있는데, 승인을 하여 설치를 완료합니다.

설치완료_알프레드5

알프레드 4와 사용자 UI상에서는 별다른 점이 보이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많은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참고하시어 효율적인 맥 사용을 하십시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