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Vectorworks/벡터웍스 3D

[003][Vectorworks 3D] 3D Tool을 이용한 입체 구성 : Hemisphere/Sphere/Cone/3D Polygon

by 아이티잡스
반응형

3D Tool(Hemisphere/Sphere/Cone/3D Polygon)을 이용한 입체 도형을 생성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Hemisphere(반구)

Hemisphere (반구) Mode에는 3종류가 있습니다. 반구는 항상 3D View에서만 생성이 됩니다. 현재 사용 중인 View가 Top/Plan으로 되어 있다면 반구를 그리기 전에 View는 자동으로 Top View로 변경됩니다.  TAB Key를 누르면 Data Bar에서 수치 입력 Mode가 반전이 된다. 이때 Radius값을 입력해도 됩니다.

 

 

1. Radius Mode : 반지름 모드

2. Diameter Mode : 직경 모드

3. Up Radius Mode : 위 방향 반지름 모드

 

 

 

 

Sphere(반구)

Mode에는 3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Radius / Diameter / Center And Radius Diameter 각 모드는 반구때와 유사하며, 직접 그려보시면 이해가 빠를 것입니다. 

 

 

→ Hemisphere와 같이 Sphere도 항상 3D View에서만 생성이 됩니다. TAB Key를 이용하여 Radius값을 입력합니다.

 

 

 

Cone(, 원뿔)

 

Mode에는 2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Radius and Tips / Radius and Height 

→ Cone도 항상 3D View에서만 생성이 됩니다.

 

1. [Cone] Tool을 선택합니다. 

 

2. [Set Z Height] Dialog Box에서 높이 값을 입력합니다.

 

3. TAB Key를 이용하여 Radius값 입력과 이미 주어진 높이 값 편집이 가능합니다.

 

 

 

 

 

3D Polygon (폴리곤)

3D Tool 사용은 항상 3D View에서 생성이 됩니다. 그리는 방법은 2D polygon과 같습니다.

 

■ Extrude Polygon

 - 3D Polygon에서 높이 값을 미리 입력하여 그리는 방법입니다.

 

 - Top View에서 도형을 작성하면 2D 평면에서 높이 값을 입력한 결과와 같게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