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S & IT 기기/소프트웨어

카카오톡(카톡) 그룹 채팅방 단톡방 조용히 나가기 기능 설정방법

by 아이티잡스
반응형

오늘 5월 10일 부터 카카오톡 그룹 단체 채팅방 일명 단톡방에서 조용히 나갈 수 있는 기능이 새롭게 추가되었습니다. 카톡 단톡방에서 다른 이용자는 대화방의 전체 구성원 목록을 일일히 비교 대조하여 확인하기 전까지는 채팅방에서 누가 나갔는지 알 수 없습니다. 오늘은 카카오톡 단톡방에서 조용히 나가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카카오톡_조용히_나가기

 

https://www.kakaocorp.com/page/detail/9951

 

카카오, 카카오톡 ‘채팅방 조용히 나가기’ 기능 추가

#조용히나가기 #카카오톡 #카카오톡 업데이트 #카톡이지

www.kakaocorp.com

 

 

카카오톡 그룹 채팅방 조용히 나가기 기능 업데이트

카카오는 카카오톡 버전 v10.2.0으로 업데이트 하면 채팅방 조용히 나가기 기능을 실험실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한 이용자는 카톡 그룹 채팅방에서  '○○○님이 나갔습니다.'라는 문구를 남기지 않고 조용히 나갈 수 있는 옵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_조용히_나가기

 

카카오톡_조용히_나가기



조용히 나가기 기능히 추가됨으로써 나갈 타이밍을 놓치거나, 나가고 싶은 데 못나가고 망설이는 유저들에게는 정말 희소식이 아닐 수 없습니다. 대화 스트레스나 부담을 줄이는데 큰 도움을 줄 것입니다.

 

이번 채팅방 조용히 나가기 기능 추가하는 것은 카카오의 '카톡이지'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유저의 대화 스트레스, 부담을 줄이고 일상 속에서 편의를 향상시키는 데 초점을 맞춘 프로젝트입니다. 누구나 장벽없이 안전하게 카카오톡을 사용할 수 있도록 신규 기능을 추가하고, 기존 기능을 개선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알림을 손쉽게 끄거나, 알림 방식을 상황에 맞게 설정하는 등의 기능을 추후에 포함할 예정입니다. 카카오는 앞으로도 이용자 불편과 부담감을 줄이는 방향으로 사용자의 의견에 귀를 기울이고, 다양한 개선 사항 등을 반영함으로써 만족도를 높이겠다고 밝혔습니다. 

 

채팅방 조용히 나가기 옵션 실행 방법

카카오톡 조용히 나가기 옵션을 실행하기 위해서는 실험실 기능을 켜야 합니다. 안드로이드는 아직까지는 안되는 것 같습니다. 애플 ios 에서만 현재는 기능이 적용되고 있습니다. 

애플 iOS 카카오톡

일반 채팅방에서는 현재 조용히 나가기 기능이 적용됩니다. 카톡 단톡방에서 몰래 나가기가 가능해진 것입니다. 

카카오톡_조용히_나가기

 

실험실 기능 켜기 

카카오톡_조용히_나가기

▲ 위와 같이 실험실 기능을 켜주시기 바랍니다. 채팅방 조용히 나가기 기능을 켜주세요. 이제 조용히 나가기 기능을 이용할 수 있는 상태가 되었습니다. 

일반 채팅방에서 이용하기 

일반 채팅방에서는 아래와 같이 조용히 나가기 옵션이 보입니다. 체크를 하시고 나가면 다른 사용자들은 나갔는지 여부를 알 수가 없습니다. 채팅방 목록을 보기 전까지는 말이죠. 정말 단톡방 스트레스에서 벗어날 수 있는 길이 열렸습니다. 

카카오톡_조용히_나가기

 

오픈채팅방

오픈채팅방에서는 아래와 같이 조용히 나가기 선택 옵션이 없어서 아직 적용되지 않는 것 같습니다. 

카카오톡_조용히_나가기

 

안드로이드 카카오톡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의 카카오톡도 먼저 업데이트를 실행합니다. 버전 v10.2.0임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카카오톡을 실행하고, 설정으로 들어가서 실험실을 클릭합니다. 

카카오톡_조용히_나가기카카오톡_조용히_나가기카카오톡_조용히_나가기

 

실험실로 들어가면, 아래 실험실 이용하기, 채팅방 조용히 나가기 기능을 켜주세요. 이제 조용히 나가기 기능을 사용할 준비가 되었습니다. 

카카오톡_조용히_나가기카카오톡_조용히_나가기카카오톡_조용히_나가기

▲ 위에서 확인하실 수 있는 것처럼, 안드로이드 버전에서는 카톡을 업데이트 하였음에도 아직 조용히 나기기 기능이 적용되지 않는 것 같습니다. 조금 시간이 더 걸릴 것으로 보입니다. 

 

맥 / 윈도우 PC 버전

PC 버전에서도 설정 - 실험실 - 실험실 사용을 체크하시면 조용히 나가기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실험실에 들어가셔서 조용히 나가기 기능이 체크되어 있는지 확인하시고, 채팅방 나가기를 누르면 확인창이 뜨고, 여기에서 조용히 나가기 옵션을 체크하시고 확인을 누르시면, 다른 유저들은 나갔는지 확인하기 어렵습니다. 

 

오늘은 카카오톡 단체 채팅방에서 조용히 나가는 방법에 대해서 간단히 살펴보았습니다. 현재까지는 아이폰/아이패드에서만 카카오톡 단체 채팅방 조용히 나가기 기능이 적용되는 것 같습니다. 안드로이드 버전에서도 곧 적용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기능이 적용되면 빠르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많은 도움이 되셨죠? ^.^ 더 좋은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