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utocad/CAD 2D

[008] [AutoCAD] 오토캐드 폴리곤/다각형(POL) 그리기

by 아이티잡스
반응형

오늘은 오토캐드 다각형 그리기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사용빈도가 많다고는 할 수는 없지만, 그래도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기계 공작 도면에서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오토캐드 폴리곤/다각형(POL) 그리기

 

 

 

 

 

폴리곤/다각형(POL) 그리기

이번에는 다각형 (POLYGON) 폴리곤을 만드는 명령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 여러 개의 모서리를 가지는 다각형을 오토캐드에서 간단히  POL  명령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

 

1 <POLYGON, POL> 명령어 입력하고 면의   <5> 입력하여 , 5 개의 꼭지점을 가진 다각형을 만들어보겠습니다 .

오토캐드 폴리곤/다각형(POL) 그리기

 

2 엔터키를 입력하면 중심점을 지정하라는 메시지가 뜬다 원하는 곳에 중심점을 찍으시고 ,

오토캐드 폴리곤/다각형(POL) 그리기

 

 

 

3 중심점을 지정하시면 , Polygon  옵션을 입력 [원에 내접 (I) 원에 외접 (C)]라는 메시지가 뜬다 .다각형 (Polygon) 아래와 같이 가지 옵션을 선택할 있다 .

오토캐드 폴리곤/다각형(POL) 그리기

 

 

4 원하는 폴리곤 옵션을 선택하거나 , 'I'혹은  'C'  입력하여 옵션을 정한다 여기에서는 원에 내접  'I' 옵션을 선택하였다 선택이 완료되면 원의 반지름을 지정할 있는 옵션이 뜬다 원하는 반지름을 지정하고 엔터키를 누르면 원에 내접하는  5 개의 모서리를 가진 다각형이 만들어지는 것을 있습니다 .

오토캐드 폴리곤/다각형(POL) 그리기

 

 

 

오늘은 오토캐드 폴리곤 다각형 그리기에 대해서 간단하게 설명해드렸습니다. 정말 간단하지 않습니까? 명령어도 pol 입력하면 되구요.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