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S & IT 기기/Android & iPhone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앱 아카이브 기능 공식 도입

by 아이티잡스
반응형

구글 플레이 스토어 아카이브 서비스 시작

개요

구글은 이번주 목요일부터 앱 아카이브(Archive) 기능을 제공하기 시작합니다. 아카이브란 어떤 기능일까요? 앱을 지우더라도 데이터는 기기에 남기기 때문에 앱을 다시 설치한다해도 삭제하기 전 상태로 복원이 가능한 기능입니다. 아래 기사에 따르면, PlayStore 버전 33.4부터 사용가능합니다. 애플의 오프로드 기능이랑 비슷한 개념입니다. 

 

앱 설치 폴더의 userdata 폴더를 남겨두고, 나머지 폴더는 모두 지우는 방법입니다. 다시 앱을 설치하면 그대로 복원이 되는 방식입니다. 원래 진작에 도입이 되었어야 하는데, 지금이라도 도입되니 정말 다행입니다. 매우 유용할 것 같습니다. 

Google officially deploys app archiving through the Play Store

https://www.androidpolice.com/google-play-update-app-archiving/

 

Google officially deploys app archiving through the Play Store

This new feature should make hopping on and off apps much easier:

www.androidpolice.com

구글은 플레이스토어를 통해 앱 아카이브를 공식적으로 도입을 합니다. 구글의 시스템 업데이트는 무작위로 제공되며, 플레이 스토어 앱, 플레이 서비스 및 적절한 월별 시스템 업데이트에 대한 다양한 범프로 구성됩니다. 현재, 우리는 며칠마다 새로운 기능이 추가됩니다. 최신 앱 중하나는 매번 앱을 설정하지 않고도 휴대폰을 켜고 끌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합니다. 

 

구글은 지난 3월에, 사용자가 플레이 스토어를 통해 앱을 제거할 수 있지만 앱을 재설치하면 제거 전 상태로 돌아갈 수 있도록 단말기에 로컬 데이터를 보관하는 앱 아카이브 개념을 도입했습니다. 

 

지난달에는 기능 해체를 통해 아카이브가 어떻게 진행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구글 플레이 스토어 앱의 v33.4 업데이트를 통해 누구나 앱 아카이브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목요일부터 업데이트를 배포하기 시작했다고 하지만, 지연이 될 수도 있습니다. 구글은 플레이 스토어의 혁신적인 우수성을 입증할 수 있습니다. 

 

구글 앱 아카이빙 플레이 스토어 구글 앱 아카이빙 서비스구글 앱 아카이빙 플레이스토어
구글 앱 아카이빙 플레이스토어

위 그림에서와 같이 아카이빙 서비스를 할 수 있습니다. 아직은 서비스가 되어 있지 않아, 일반 유저는 아직 경험은 하지 못합니다. 목요일이면 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니 기대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