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S & IT 기기/MAC OS

맥북 Delete 키 활용 방법 :: Backspace / fn / control / option 조합

by 아이티잡스
반응형

주로 윈도우를 많이 사용하다보면, Delete 키에 익숙해져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맥에는 이런 Delete 키가 없습니다. 단지 맥에서는 윈도우의 백스페이스 키와 같은 기능을 하는 키밖에 없습니다. 대부분의 맥북 사용자나 애플 무선키보드에는 Delete 키가 없습니다. fn키와 Backspace 키를 같이 눌러서 윈도우에서 Delete 키를 구현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맥북에서 Backspace 키와 관련된 다양한 기능들을 정리해보았습니다. 

맥북_delete

 

목 차

     

    Backspace 

    맥에서 Backspace 키는 커서 앞에 있는 글자를 지우는 가장 기본적인 기능을 합니다. 윈도우에서 Backspace와 같은 기능을 합니다. 

     

     

    맥북_delete

     

    Fn + Backspace  :: Delete

    아래 사진처럼 맥북에는 Delete키가 없습니다. 맥 전용 키보드에도 없습니다. 맥 운영체제는 따로 딜리트키를 두지 않고, 백스페이스키와 fn 키를 조합하여 윈도우에서 딜리트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Fn + Backspace 키가 맥에서 Delete 키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정말 간단하지 않습니까? 하지만 fn 키를 동시에 눌러야 한다는 아주 치명적인 단점이 있습니다. 정말 불편하긴 합니다. 하지만 어쩔 수 없이 이거라도 사용해야겠죠? ㅠ.ㅠ

     

    Option + Backspace 

    옵션키와 백스페이스키를 동시에 클릭하면, 커서 앞의 단어를 한 단어씩 삭제할 수 있습니다. 문서를 빠르게 편집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Fn + Option + Backspace

    fn 키와 옵션키, 백스페이스키를 동시에 클릭하면, 커서 뒤의 단어를 한 단어씩 삭제할 수 있습니다. fn 키를 누름으로써 앞의 커서 뒤의 단어 단위로 삭제가 가능합니다. 

     

    Command + Backspace 

    Command 키와 Backspace 키를 동시에 클릭하면, 줄단위로 삭제가 가능합니다. 한 줄의 가장 처음부터 커서가 있는 지점까지 텍스트를 한 번에 삭제할 수 있습니다. 커서를 그 줄의 가장 끝으로 이동하여 command + backapce 키를 누르면 그 줄 전체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텍스트를 위해 backspace 키를 계속 누르고 있지 않아도 되므로, 문서를 편집할 때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아래 내용처럼 Command 와 option 키를 방향키와 함께 조합하여 문서편집을 한다면, 엄청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ㅇ Command + 방향키( ←, →, ↑, ↓) = 문장 줄 처음/줄 마지막/문서 처음/ 문서 마지막
    ㅇ Option + 방향키( ←, →, ↑, ↓) = 단어 단위 왼쪽 이동/단어 단위 오른쪽 이동/문장 줄 단위 위로/문장 줄 단위 아래

    ▲ 위 방향키 조합은 한 번씩만 해보시면 금방 이해하실 거에요~ 간단히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은 맥북에서 delete 키를 구현하는 방법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보았습니다. 윈도우를 회사에서 업무용으로 사용하고, 맥북은 개인 용도로 사용하다보니, Delete 키에 익숙해져 있는데요. 정말 fn키와 backspace 키를 조합하여 delete 키를 사용하는 것은 정말 불편한 것 같습니다. 그래도 아쉽지만 위의 기능을 익히고 활용한다면, 작업 능률 향상에는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다음 시간에 좀 더 좋은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