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공유/리뷰 및 Tip

애플 매직 트랙패드2 블랙 개봉기 및 사용 리뷰

by 아이티잡스
반응형

포토샵, 동영상 편집, 블로그 포스팅용도로 애플 맥북프로를 2017년도부터 계속 사용하고 있습니다. 매직 키보드와 매직 마우스도 같이 사용하고 있는데요. 마우스 제스처가 편하긴 하지만 그립감이 저하고는 맞지 않아서, 손가락이 너무 아프더라고요. 마우스를 사용하지 않고, 트랙패드를 사용하다 보니 정말 신세계였습니다. 

회사에서는 윈도우 노트북을 사용하는데요. 윈도우에는 마땅한 트랙패드가 없더라고요. 매직 트랙패드도 사용이 가능하다고 해서 일단 매직 트랙패드2를 질러서 윈도우에 이식해보려고 합니다. 윈도우에서 사용할 때에는 70% 성능만을 발휘한다고 하네요. 그만큼만 돼도 만족할 것 같아 쿠팡에서 특가로 나와 바로 구입하였습니다. 매직트랙패드 2는 화이트보다는 블랙이 더 비싸더라고요. 

Apple 2021년 Magic Trackpad 터치패드

모델명/품번: MMMP3KH/A , 블랙

와우회원 카드 20% 할인으로 약 131,600원 정도 나옵니다. 와우회원가입하면 5천 원 쿠폰 받으면 127,600원에 주문가능해요. 

중고 미개봉 제품도 13만원 정도 하니, 이번 기회에 하나 장만하는 것도 좋을 듯싶습니다. 

 

애플 매직 트랙패드2 블랙 개봉

매직 트래패드는 현재 2세대 모델까지 출시되었습니다. 1세대 모델은 2010년데 출시되었는데요. 제가 사용해보진 않았지만, 1세대 모델은 건전지와 물리적 클릭 형태로 만들어진 제품이었습니다. 이후에 2015년에 아이맥과 함께 매직트랙패드 2가 출시되었습니다. 매직 마우스, 키보드와 함께 라이트닝 충전 방식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지금까지도 라이트닝 충전방식이긴 합니다. USB-C 방식으로 변경되었으면 좋겠어요 ^.^

애플_매직_트랙패드2
애플 매직트랙패드2 미개봉

 

매직 트랙패드2는 맥북에서 탑재된 것과 같은 탭틱 엔진 방식, 압력을 감지하는 Force Touch 기능이 적용되었습니다. 

이후 2021년도에 조금 변형된 페이스리프트를 합니다. M1 아이맥이 출시되면서 모서리가 직각이었던 트랙패드가 둥글게 변경된 매직키보드와 매직 트랙패드 2가 출시되었습니다. 

 

모델명은 바뀌지 않고, 그대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모서리가 둥글어진 것 이외에는 기능은 변함이 없으며, 색상이 변경되었습니다. 스페이스 그레이가 단종된 것이 특징입니다. 스페이스 그레이가 이뻤던 같은데 말이죠...ㅠ.ㅠ

애플_매직_트랙패드2_미개봉애플_매직_트랙패드2_시리얼넘버
애플 매직 트랙패드2 미개봉

 

구성품은 아래와 같이 매직 트랙패드 본체, USB-C to 라이트닝 케이블(1M), 제품매뉴얼, 보증서가 동봉되어 있습니다. 

애플_매직_트랙패드2_구성품
매직 트래패드2 구성품 : 케이블, 트랙패드 본체, 설명서, 보증서
애플_매직_트랙패드2_패브릭_케이블애플_매직_트랙패드2
패브릭 형태의 케이블

▲ 매직 트랙패드의 부분 변경이 되면서 바뀐점은 바로 USB-C to 라이트닝 케이블입니다. 재질이 기존 케이블 고무 재질에서 패브릭 형태로 변화되었고, 내구성이 강화된 형태로 변경되었습니다. 이 부분은 정말 마음에 들었습니다. 

 

디자인은 전반적으로 알루미늄 하우징 바디에 트랙패드 인식 부분은 Glass 소재로 만들어졌습니다. 소재가 유리이기 때문에 바닥에 떨어트리면 깨지므로 주의를 해야 합니다. 뒷면은 플라스틱 소재로 만들어졌으며, 중앙에 애플 로고가 새겨져 있습니다. 또한 4군데의 모서리에 미끄럼 방지 고무패킹이 있습니다. 

애플_매직_트랙패드2애플_매직_트랙패드2_뒷면
트랙패드2 앞면과 뒷면

 

트랙패드 위 부분에는 트랙패드 전원 스위치가 있으며, 중앙에 라이트닝 충전 단자가 있습니다. 블루투스로 무선연결로 사용해도 되지만, 케이블로 유선 연결할 수도 있으며 충전하면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애플_매직_트랙패드2_충전단자_on_off
트랙패드 충전 단자 및 On/Off 스위치

 

맥북 프로에 매직 키보드와 마우스, 트랙패드를 배치하여 사용하여 보았습니다. 정말 편합니다. 손가락 관절 아픈것도 사라진 것 같아요. 

애플_매직_트랙패드2_손
트랙패드 사용 후기

 

충전 방식이 기존의 라이트닝 포트인데 이 부분은 바뀌었으면 좋겠습니다. 신형은 EU 권고사항으로 인해, 추후 USB-C 타입 충전단자로 바뀔 수도 있다고 합니다. C타입으로 변경되기를 기대합니다. 

 

애플 매직 트랙패드2 맥북 연결

매직 트랙패드2는 두 가지 연결 방법이 있습니다. 

1. 동봉 케이블로 유선 연결
   - 라이트닝 케일블로 유선으로 연결하면 자동으로 페어링 되고, 동시에 충전도 가능
2. 블루투스 무선 연결
   - 블루투스 등록하는 방법으로 연결하면 됩니다. 이 방식은 약간 불안정하더라고요. 감도도 떨어지고요. 좀 더 지켜보겠습니다.

 

트랙패드를 사용해보신 분들은 정말 편하다는 것을 느낄 수 있으신 겁니다. 트랙패드로 포토샵이나 파이널컷프로까지 하신 분들도 있는데요. 그만큼 적응만 하면 사용하기 편리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제스처, 반응속도, 인식률 등 정말 훌륭하지요. 

 

저는 블로그 포스팅, 사진 편집, 웹서핑할 때 정말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회사에서 윈도우 노트북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윈도우 노트북에도 연결해서 사용해보고자 합니다. 추후에 사용 후기를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은 트랙패드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여러분들도 구매해서 경험해 보시기 바랍니다. 필요하신 분은 특가일 때 빨리 구매하세요

 

 

Apple 2021년 Magic Trackpad 터치패드 MK2D3KH/A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