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공유/리뷰 및 Tip

태블릿과 스마트폰을 연동하여 카카오톡 사용하는 방법

by 아이티잡스
반응형

카카오톡스마트폰연동

 

2020/04/26 - [OS & IT 기기/Android & iPhone] - 삼성플로우(Samsung Flow) 사용법 : PC↔스마트폰,태플릿 화면 미러링, 화면제어 방법

 

삼성플로우(Samsung Flow) 사용법 : PC↔스마트폰,태플릿 화면 미러링, 화면제어 방법

2017/11/18 - [OS & IT 기기/Android & iPhone] - 갤럭시 노트8, S8 휴대폰(S시리즈, 노트)과 삼성 Sidesync 이용, 맥북(MAC OS) 연결하여 화면 공유하기 갤럭시 노트8, S8 휴대폰(S시리즈, 노트)과 삼성 Sidesync..

lightinglife.tistory.com

 

예전에 삼성플로우 사용법을 포스팅했었습니다. 삼성플로우를 통해 PC와 스마트폰을 연동을 하여 편리하게 파일도 공유/이동할 수 있고, 화면을 공유할 수 있었죠? 이런 아이디어를 가지고 태블릿과 스마트폰을 연결하여보았습니다. 

 

안드로이드 계열 태블릿에서는 카카오톡을 하지 못하거나, 제2의 계정으로 사용할 수 있는데요. 이런 불편함을 없애고자, 휴대폰에서 카카오톡을 즐기면서 다른 작업도 가능한 방법을 모색해보았습니다. 

 

목 차

     

    화면공유결과

    간단히 결과화면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왼쪽은 Flow를 통해 폰과 연결한 화면, 오른쪽은 Youtube 화면입니다. 화면창을 분할하기 쉽게 갤럭시 덱스모드에서 연결을 해보았습니다. 정말 카톡을 하면서, 유투브를 즐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다른 작업도 손쉽게 가능합니다. 갤럭시탭 S8+로 화면 분할을 하니, 사용하기 딱 좋은 사이즈가 나오네요. 

     

     

    플로우 연결방법은 위의 링크에서 상세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여기서는 간단히 연결하는 방법만 공유하겠습니다. 

     

    삼성 flow 어플 설치

    구글플레이에서 삼성 플로우 어플을 다운로드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태블리에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samsung.android.galaxycontinuity

     

    Samsung Flow - Google Play 앱

    Samsung Flow는 태블릿/PC와 갤럭시 휴대폰의 연동을 통해 편리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1. 태블릿/PC 간편 로그인 Samsung Flow에 등록이 완료된 Galaxy 휴대폰 또는 Samsung Wearable 인증을 통해 간편하고 안전�

    play.google.com

     

     

     

     

     

    태블릿과 스마트폰 연동하기

    태블릿에서 삼성플로우를 실행합니다. 

     

     

    연결할 디바이스를 선택합니다. 

     

    블루투스 연결 요청을 수락합니다. 

     

    스마트폰의 화면입니다. 태블릿과 인증번호과 동일함을 확인하고, 연결을 허락하고, 화면공유를 시작하면 삼성플로우를 이용할 수 있게 됩니다. 자세한 사항은 맨 위의 링크로 가서, 삼성 플로우 사용방법을 참고하시면 됩니다만, 너무나도 쉬은 방법이라 금방 하실 수 있으실 거에요. 

     

    연결이 완료되면, 아래과 같은 창이 나타나는데, 스마트뷰 메뉴를 클릭하여 휴대폰의 화면을 미러링할 수 있습니다. 

     

     

    짜~~~잔, 화면이 공유됐죠? 이제부터 원하시는 작업을 하시면 됩니다 ~~~

    반응형

     

    아래와 같이 3분할 화면으로, 카카오톡/유투브/노트필기앱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다양하고, 무궁무진하게 이용할 수 있으니, 니즈에 맞게 사용하세요. 

     

    참고로 FLOW 어플을 강제종료 하지 않는 이상 윗 화면처럼 연결됩니다. 탭과 폰이 멀어져서 연결이 끊겼다가 다시 가까이 가면 자동으로 연결이 됩니다, 따라서 계속 프로그램이 실행중이므로, 더이상 사용하지 않는다면 강제 종료로 꺼야 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