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저는 컴퓨터에 많은 프로그램을 실행시켜서 작업하는 편입니다. 거기에 가상 데스크톱까지 사용하기도 합니다. 그리고 하루에 작업이 끝나지 않는 경우도 허다합니다. 컴퓨터를 재부팅하면 작업 화면뿐만 아니라, 프로그램도 재실행해야 합니다. 프로그램 배치부터 파일을 다시 열어야 하는 등 여간 귀찮은 게 아닙니다.
재부팅을 하여도 사용하였던 프로그램을 그대로 유지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 아주 완벽하지 않지만 윈도우에서도 이러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 작업 앱 다시 실행 기능 ON/OFF 방법
윈도우 설정
▲ 윈도우 로고를 클릭하여 설정화면으로 들어갑니다.
계정
▲ 좌측 계정을 클릭하고, 우측에 로그인 옵션으로 이동합니다.
다시 시작할 수 있는 앱 자동 저장
▲ 로그인 옵션 메뉴에서 아래로 내리면 [다시 시작할 수 있는 앱을 자동으로 저장하고 다시 로그인할 때 다시 시작] 를 켬으로 변경합니다.
▲ 업데이트 후 로그인 정보를 사용하여 자동으로 설정을 완료합니다] 켬으로 변경합니다. 이제 노트북을 재부팅하여도 절전모드와 같은 프로그램을 다시 실행할 필요 없이 그대로 떠 있습니다. 이전 작업 화면들을 그대로 유지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컴퓨터를 재부팅, 다시 시작하여도 이전에 작업했던 화면들을 그대로 이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100% 완벽한 것은 아니지만 쓸만한 기능인 것 같습니다. 저와 같이 작업 화면, 프로그램을 많이 띄워서 일한시는 분들에게 적극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OS & IT 기기 > Windows 10 & 11'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윈도우 10 클립보드 기능 활용하여 복사/붙여넣기 손쉽게~~ (1) | 2023.01.05 |
---|---|
윈도우에서 맥처럼 Capslock(캡스락)키를 한영키로 변경하는 방법(by 레지스트리 편집) (6) | 2023.01.04 |
[윈도우 팁] Windows 11 더 많은 옵션 표시 제거하는 방법 (3) | 2023.01.03 |
윈도우11에서 애플 매직 트랙패드2 사용 후기 및 200% 활용하는 방법 (1) | 2023.01.02 |
윈도우11 레노버 노트북 터치패드 사용법 및 제스처 설정 방법 (0) | 2022.12.22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