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S & IT 기기/소프트웨어

[카톡 챗지피티] 카카오톡 챗GPT 채널 AskUP(아숙업) 사용 방법

by 아이티잡스
반응형

챗지피티가 우리 생활 속으로 점점 빠르게 진입하고 있습니다. 챗GPT가 발표된 이후에 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많은 기업에서 다양한 서비스들을 출시하였는데, 오늘은 카카오톡에서 제공하는 AskUP 서비스를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우리나라 사람들의 대부분은 카카오톡을 사용하실 겁니다. 그래서 자주 사용하는 카카오톡과 같은 앱에서 AI 서비스가 출시되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많이 했었습니다. 카카오톡에서 AskUP 채널 서비스를 시작하였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아숙업 서비스를 통해서 카카오톡 챗지피티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톡챗지피티

 

목 차

     

    카카오톡 챗GPT 채널 AskUP 추가 방법

    카카오톡 앱을 통해서 AskUp(아숙업) 서비스를 이용하는 방법은 간단히 채널을 추가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아숙업은 카카오에서 만든 것이 아니라, 업스테이지라는 스타트업 회사에서 만든 서비스입니다. 맥북 PC 버전을 기준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스마트폰과 피씨버전이 비슷하오니 동일한 방법으로 이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1  카카오톡을 실행합니다. 친구탭에서 상단의 돋보기 아이콘을 터치합니다. 

     

    2 검색창에 Askup 을 입력하면, 채널 항목에 AskUp 채널이 보입니다. 아래 비슷한 채널이 1개 있네요. 공식채널을 친구 추가해 주시기 바랍니다.   

     

    3 채널 추가 클릭하면, AskUp(아숙업)채널이 추가됩니다

     

    카카오톡_ AskUP카카오톡_ AskUP카카오톡_ AskUP

     

    카카오톡 챗GPT AskUp 활용 방법

    AskUP 채널은 챗지피티를 이용하여 서비스가 되고 있습니다. 아숙업 채널을 추가하면 아래와 같은 안내메시지가 나옵니다. 민감한 정보는 수집하지 않겠지만, 입력된 정보는 서비스 개발에 이용될 수 있습니다. 아숙업 채널을 통해 받은 답변은 부정확할 수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Askup(아숙업) 채널 홈화면에 바로가기

     

    카카오톡 챗GPT 질문하기 

    카카오톡 챗지피티 아숙업을 사용하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카카오톡에서 채팅하듯이 질문을 하시면 됩니다. 오픈 AI에서 제공하는 챗지피티와 동일한 방법으로 이용하시면 됩니다. 

    Askup(아숙업) 채널 홈화면에 바로가기

    ▲ 챗지피티는 2021년 10월 이전의 데이터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물론 현재 유료 구독을 하면 챗gpt 4.0 버전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아숙업(askup)에서는 무료로 챗GPT4 버전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하루에 질문이 10개로 제한된다는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새로운 대화를 하고 싶다면 <새로운 대화 시작>이라고 입력을 하거나, 채팅 메뉴에서 클릭하시면 됩니다. 

    챗GPT4 대화하기 

    챗지피티 4와 대화를 할 수 있는데요. 질문 앞에 반드시 ! 를 넣으셔야 챗GPT가 버전4로 답변을 아래와 같이 합니다. 

    챗GPT4 대화하기 챗GPT4 대화하기

    웬만한 질문들은 구글 네이버에 질문을 하지 않아도 알아서 정리해서 보여줍니다. 정말 편리한 서비스입니다. 

     

    이미지 생성 업스케치 베타신청

    이미지 생성 업스케치 베타신청을 하시면 간단한 이미지를 만들 수 있습니다. 아래 이미지와 같이 베타 서비스를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이미지 생성 업스케치 베타신청이미지 생성 업스케치 베타신청

     

    노래하는 여자 아이돌 가수를 그려달라고 질문을 해보았습니다. 요즘 핫한 프롬프터를 통한 ai 그림처럼 이미지를 그려줍니다. 실사와는 거리가 멀지만 퀄리티가 좋네요.

    Askup(아숙업) 채널 홈화면에 바로가기

     

    Askup(아숙업) 채널 홈화면에 바로가기 

    Askup 채널은 스마트폰 홈화면에 바로가기를 만들어 편리하고 빠르게 인공지능 AI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아래 그림 순서대로 홈화면에 아숙업을 추가하시면 됩니다. 

    Askup(아숙업) 채널 홈화면에 바로가기 Askup(아숙업) 채널 홈화면에 바로가기 Askup(아숙업) 채널 홈화면에 바로가기

     

    오늘은 카카오톡 챗GPT AskUP 추가 방법과 사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챗지피티 서비스가 전 세계적으로 많이 이용되고 있습니다. 최단 시간에 가장 많은 사용자를 모은 서비스인 만큼 사용자가 폭발적으로 많이 늘었습니다. 카카오톡에서 채팅하는 것처럼 질문을 하고 답변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여러분들도 한 번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일상생활에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