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S & IT 기기/소프트웨어

ChatGPT 크롬 브라우저 확장 프로그램 설치 및 사용, 검색 활용 방법

by 아이티잡스
반응형

오늘은 크롬 브라우저에서 ChatGPT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여 사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또는 구글 검색엔진에서 원하는 정보를 찾을 때 활용할 수 있는 방법도 동시에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확장프로그램

 

 

 

목 차

     

    ChatGPT

    챗지피티는 OpenAI사에서 공개한 인공지능 검색 서비스입니다. 실제 사람화 대화, 채팅하듯이 사용할 수 있고 결과 데이터가 누적됨에 따라 결과의 질과 정확도가 인공지능처럼 점점 향상되고 있습니다. 또한 활용도가 무한해 가까워서 전 세계의 관심과 이목을 끌고 있습니다. 

     

    지난 포스팅에서 chatgpt 설치 및 사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가볍게 한 번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2023.02.09 - [OS & IT 기기/소프트웨어 ] - Chatgpt(챗지피티) 의미, 가입(계정생성), 사용, 활용 방법 왕초보 따라 하기

     

    Chatgpt(챗지피티) 의미, 가입(계정생성), 사용, 활용 방법 왕초보 따라하기

    오늘은 최근 빠르게 이슈가 되고 있는 ChatGPT 챗지피티를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들도 요즘 많이 듣고 보고 계시죠? OpenAI 사가 개발한 대화형 전문 인공지능 챗봇입니다. 이 프로그램을

    lightinglife.tistory.com

     

     

     

    ChatGPT 크롬 브라우저 확장프로그램

    Chatgpt 서비스를 사이트에 접속하지 않고, 구글 크롬 브라우저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활성화하면 구글 사이트에서 검색할 때에 우측에 검색 결과가 동시에 보이도록 설정을 할 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더욱 효과적인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평소에 구글 검색을 자주 이용하는데요. 보다 효율적으로 사용하고 활용하는 방법은 정말 효과적인 검색이 가능합니다. 구글뿐만 아니라, 네이버에서도 가능하니 한 번씩 해보시기 바랍니다. 

     

    ChatGPT 크롬 확장프로그램 무료 설치 및 사용법

    1) Google Chrome 브라우저 실행 

    구글 크롬 브라우저 실행하고, 우측 상단 점 세 개가 찍힌 부분을 클릭하고 도구 더 보기 > 확장 프로그램을 선택합니다. 

    구글확장프로그램
    구글확장프로그램
    Chatgpt_확장프로그램_추가Chatgpt_확장프로그램_추가

     

    또는 https://chrome.google.com/webstore/category/extensions?hl=ko

     

    Chrome 웹 스토어

    Chrome에 사용할 유용한 앱, 게임, 확장 프로그램 및 테마를 찾아보세요.

    chrome.google.com

    구글 크롬 웹스토어로 위 링크를 이용하여 바로 접속하셔도 됩니다. 

     

     

     

    2) ChatGPT for Google 검색

    구글 웹 스토어 'ChatGPT for Google'을 검색합니다. 

    Chatgpt_확장프로그램_추가

    3) 확장프로그램 추가 

    확장 프로그램 ChatGPT for Google을 Chrome에 추가해 준다. 

    Chatgpt_확장프로그램_추가Chatgpt_확장프로그램_추가
    확장프로그램 추가

     

     

     

    4) 옵션 설정

    설치가 완료되고 옵션을 설정해야 합니다. Trigger Mode는 ChatGPT를 항상 보여줄지, 아니면 질문으로 끝나는 경우만 보여줄지, 수동으로 버튼을 누를 때에만 보여줄지를 정할 수 있습니다. 테마도 설정할 수 있고, 언어/마이크 설정도 가능합니다. 언어는 한국어로 설정해 주세

    요. 

    Chatgpt_확장프로그램_추가

    5) ChatGPT for Google 활성화 및 고정

    이제 확장프로그램이 설치되었고, 크롬 브라우저 우측 위에 퍼즐 모양 버튼을 클릭하여, ChatGPT for Google을 활성화해 줍니다. 

    Chatgpt_확장프로그램_추가
    Chatgpt_확장프로그램_활성화 및 고정

    6) Openai 사이트 로그인

    활성화 시에는 chat.openai.com 사이트에 로그인을 해야만 합니다. 만약 가입이 안되어 있다면, 앞서 포스팅한 글을 참고하시어 반드시 가입해 주시기 바랍니다. 구글 계정으로 연동하여 빠르게 가입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2023.02.21 - [정보 공유/IT NEWS] - Chatgpt(챗지피티) 의미, 가입(계정생성), 사용, 활용 방법 왕초보 따라하기

     

    Chatgpt(챗지피티) 의미, 가입(계정생성), 사용, 활용 방법 왕초보 따라하기

    오늘은 최근 빠르게 이슈가 되고 있는 ChatGPT 챗지피티를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들도 요즘 많이 듣고 보고 계시죠? OpenAI 사가 개발한 대화형 전문 인공지능 챗봇입니다. 이 프로그램을

    lightinglife.tistory.com

     

    확장프로그램_로그인
    확장프로그램 로그인

    이전까지는 일반 가입자로 이 확장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었는데요. 이제는 ChatGPT Plus 구독자만 로그인을 할 수 있네요. 결국 구독을 해야 한다는 소리입니다. 24시간 내에 해지 신청이 가능하니 사용해 보시고 마음에 드시면 구독하시기 바랍니다. 

     

    아니면, 아직 무료버전도 많으니 다른 확장프로그램을 검색하여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검색엔진(구글, 네이버) 검색 결과

    구글 검색

    이제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구글에서 검색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검색을 자신이 원하는 것으로 한 번 해보세요. 시간이 조금 걸리긴 하지만, 크롬 브라우저 우측에 ChatGPT 답변이 보여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답변속도가 다소 느리긴 하지만, 어느 정도 답변이 정확하고, 한글로 번역하여 제공하여 주는 점이 정말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구글확장프로그램
    검색결과

    네이버 검색

    네이버에서도 검색을 해보았습니다. 역시 검색결과에 대한 ChatGPT 답변 결과가 우측에 표시되고, 네이버 검색결과와 동시에 바로 볼 수 있어 정말 편리합니다. 비교하면서 검색 결과를 확인하니 좀 더 원하는 답변을 빠르게 선택할 수 있어 유저 친화적인 확장프로그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직은 답변 속도가 느리긴 하지만, 조만간 GPT-4 버전이 출시되면 엄청난 발전을 끊임없이 계속해 나갈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이러한 확장프로그램으로 사이트에 접속할 필요 없이, 검색엔진에서 검색을 함과 동시에 Chatgpt 결과를 확인할 수 있어 정말 편리합니다. 기존 검색시장에 어떠한 변화를 줄지 앞으로 정말 기대됩니다. 여러분들도 앞으로 어떻게 변화할지에 대해 지켜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