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공유/IT NEWS

Chatgpt(챗지피티) 의미, 가입(계정생성), 사용, 활용 방법 왕초보 따라하기

by 아이티잡스
반응형

오늘은 최근 빠르게 이슈가 되고 있는 ChatGPT 챗지피티를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들도 요즘 많이 듣고 보고 계시죠? OpenAI 사가 개발한 대화형 전문 인공지능 챗봇입니다. 이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질문을 하면 인공지능처럼 답변을 해주는 방식입니다. 

chatgpt가입
chatgpt

상당히 퀄리티 있는 정보를 제공하는데요. 블로그에 글을 써주기도 한다니 정말 놀랍기도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사용방법과 가입방법, 그리고 활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ChatGPT 란?

의미

ChatGPT는 OpenAI사가 개발한 인공 지능 모델로 Generative Pre-trained Trnasformer의 약어입니다. 자연어 처리 모델로서, 네이버, 구글, 다음의 웹사이트와 다르게 사람과 대화가 가능한 인공지능 대화 방식의 정보 이용이 가능합니다.

chatgpt_개념
인공지능 AI

Chatgpt는 2022년 12월 GPT-3.5 기반의 베타 버전을 공개하면서 많은 관심을 받기 시작하였는데요. 이전 모델에 비해 다양한 활용이 가능하여 급속도로 퍼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버전

현재 3세대 모델의 GPT-3.5 버전을 사용가능합니다. 이 버전은 1,750억 개의 매개 변수를 가지고 있으며, 이전 모델인 GPT 2세대 모델 보다 2배 이상 향상되었습니다.

활용예시

Chatgpt는 각종 문제 풀이, 계산, 연산, 번역, 질의 응답, 코딩 등이 가능하니다. 채팅방식으로 사람과 대화를 주고받듯이 원하는 정보를 얻어낼 수 있습니다. 키워드를 검색하여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를 얻는 포털 검색엔진 보다 조금 더 사용자 편의성을 제공하고, 다양한 정보 및 맞춤형 정보를 빠르게 제공합니다.

반응형

 

ChatGPT 가입 방법

누구나 무료로 가입가능합니다. Open AI 회사가 개발한 chatgpt 홈페이지에 접속한 후, 계정을 생성하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한번 따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Chatgpt 홈페이지 이동

구글, 다음, 네이버등 포털사이트에 chatgpt를 검색하거나, https://openai.com/blog/chatgpt/ 를 클릭합니다.

2. Try 버튼 클릭

홈페이지 상단의 Try 혹은 아래 Try Chatgpt 버튼을 클릭합니다. 메인화면에는 chatgpt에 대한 소개 정보 등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try 버튼을 클릭하면, chatgpt를 경험해 보실 수 있습니다.

chatgpt_sign_가입방법
chatgpt 시작하기

3. 로그인 혹은 계정 생성하기

Try Chatgpt 버튼을 클릭하여 이동하면, 계정 로그인이 필요하다는 안내 문구가 보입니다. 첫 사용자라면 아직 계정이 당연히 없을 테니, sign up을 클릭하여 계정을 생성합니다. 만약 계정이 있으시다면 Log In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로그인_계정생성
로그인 혹은 회원 가입하기

4. 회원 가입

sign up을 클릭하면, 계정을 생성하는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계정을 생성하는 방법은 아래 2가지가 있습니다.

1) 이메일 주소로 가입
2) 구글 계정 혹은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으로 연동

chatgpt_구글계정_이메일주소_microsoft
계정생성

Google 또는 Microsoft 계정이 있으시다면 별도의 계정을 생성하지 않고 빠르게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없으시다면 이메일 주소를 통해 가입하여 로그인하시면 됩니다.

 

 

1) 이메일 주소 가입

원하는 이메일 주소를 기입하고 Continue를 클릭합니다.
아래와 같이 계정생성화면이 나오는데, 비밀번호를 최소 8자 이상을 기입하고 Continue 버튼을 클릭합니다.

chatgpt_비밀번호
비밀번호 생성

아래와 같이 이메일 주소를 검증하는 문구가 나옵니다. 당신의 이메일로 메일을 보냈으니 해당 링크를 클릭하여 계정을 시작하라는 의미입니다. 메일이 오지 않았다면 아래 resend email 버튼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저는 구글 계정으로 가입하여 구글 이메일에 들어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글계정이메일검증
이메일 검증

이메일 검증 버튼을 클릭합니다.

구글이메일 확인
이메일 확인 및 검증하기

자신의 성과 이름을 기입하고 Continue를 클릭합니다.

가입_이름입력
성과 이름을 기입하여 가입

 


자신의 핸드폰 번호를 입력합니다. 대한민국의 국가번호는 +82 기본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자신의 핸드폰 번호를 입력하고, Send Code 버튼을 클릭하면 휴대폰으로 국제발신 6자리 코드 문자가 옵니다.

전화번호입력
전화번호입력

휴대폰 문자의 6자리 코드를 입력합니다. 이제 모든 가입 과정이 끝났습니다.

코드입력
코드입력

자동으로 로그인되고, 안내 메시지가 나오는데요. next를 계속클릭합니다.

chatgpt_로그인chatgpt_가입
chatgpt 계정생성 회원가입 완료

이제 정말 본격적으로 Chatgpt를 사용할 수 있는 준비가 되었습니다.

 

2) 마이크로소프트 또는 구글 계정

마이크로소프트 및 구글 계정으로도 가입을 하실 수 있습니다. 원하는 계정으로 진행하시면 되고요. 간단하니 따로 설명을 드리지 않겠습니다. 위의 이메일주소 가입방법과 비슷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ChatGPT 사용방법

chatgpt 사용법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chat_gpt_활용방법
chatgpt 사용방법

▲ 메인화면인데요. 모두 영어로 되어있습니다. 빨간 네모로 표시된 곳에 아무 내용이나 입력합니다. 아래와 같이 간단하게 입력하였는데요. 한글로 질문할 때 생각보다 많이 소요되긴 합니다. 영어로 질문하면 다소 빠르긴 합니다. 당연히 영어기반이라 그럴 것이고요. 한글을 지원한 지 얼마 안 되는 것 같아요.

chatgpt_사용법
한글로 질문하기

 

 

chatgpt_활용
영어로 질문하기

위와 같이 한글과 영어로 질문을 비교해 보세요. 답변은 비슷합니다. 한국의 대통령이 아직도 문재인이라고 합니다. 2021년 기준으로 말하는데요. 이런 점은 아직 보완해야 할 점이라고 생각합니다. 독도 문제에 대해서도 중립적으로 대답을 하고 있네요. 여러분들도 여러 가지 질문들을 해보세요. 정말 재미있습니다.


이처럼 챗지피티의 사용 방법은 그렇게 어렵지 않습니다. 챗봇에게 질문을 하면 열심히 검색하여 우리에게 알려줍니다. 오늘은 챗지피티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다음에는 세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