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ketchUp Pro/스케치업 2D 기초

Sketchup(스케치업) 프로그램 한글 버전을 영문버전으로 변환

by 아이티잡스
반응형

스케치업 프로그램을 시작한 이유 

블로그를 안한지 거의 횟수로는 2년이 다 되어갑니다. 그 동안 너무 바빠서 블로그를 할 여유가 없었던 것 같습니다. 요즘 부동산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내년에는 신축 아파트에 입주하게 되고, 자연스럽게 인테리어 꾸미기를 미리 해보고 싶었습니다. 기존에 캐드 혹은 벡터웤스, 시네마4D, 3D MAX 등도 가능하지만, 범용적이고 일반인이 쉽게 접근할 수 있는 프로그램, 스케치업을 공부해보기로 했습니다. 

 

 

 

스케치업 설치 방법

스케치업 사이트 방문하여 최신판 트라이얼 버전을 https://www.sketchup.com/try-sketchup 다운받아서 설치해보시기 바랍니다. 

 

 

 

 

한글 → 영문 버전으로 변환 방법

한글판으로 설치해서 공부하려고 했더니, 스케치업을 설명하는 블로그나, 서적등은 대부분 영문 버전을 기준으로 해서 따라하기가 쉽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영문 버전으로 어떻게 다시 변환할 수 있을까??? 아무리 메뉴를 찾아도 없더라구요. 다행히 간단하게 변환할 수 있었습니다. 

한글버전으로 설치된 스케치업 프로그램 - 메뉴들이 한글로 되어 따라하며 학습하기가 매우 어렵다.

 

1. Program Files SketchUp → SketchUp 2020 →resources

 

2. "ko" 폴더의 이름을 변경해줍니다. 나중에 다시 사용할 수도 있으니, 예를 들어 "ko-영문버전용"으로 변경

 

3.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아래와 같이 영문 버전이 실행됩니다. 

영문버전은 서적이나, 유투브 강좌들을 따라 배우때 유용하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