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S & IT 기기/MAC OS

[macOS Tips] 맥 운영체제에서 네이버 마이박스로 한글/워드/스프레트시트/프레젠테이션 파일 여는 방법

by 아이티잡스
반응형




맥 운영체제에서 한글(HWP) 파일을 열기 위해서는 유료 프로그램이나 뷰어를 설치해야 합니다. 오늘은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고도 한글 파일을 여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맥한글프로그램
맥 한글 프로그램

한글 뷰어 프로그램

앱스토어에서 한글 프로그램을 한 번 검색해 보겠습니다.

앱스토어_한글
앱스토어 한글 프로그램 검색 결과

▲ 검색결과, 한컴오피스 한글 2014 뷰어 프로그램과 폴라리스 오피스 프로그램 2개를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한글 2014 뷰어는 말 그대로 읽기만 가능하고요. Polaris Office 프로그램도 무료 버전은 읽기만 가능합니다. 저도 예전에 폴라리스를 사용하긴 했는데, 한글 사용빈도가 맥에서는 낮아져서 그냥 삭제하긴 했습니다.

한글 2014 프로그램은 한글과 컴퓨터 홈페이지 혹은 쇼핑몰에서 판매하니 인터넷으로 구매하셔도 됩니다. 약 6만원대에 구매를 할 수 있습니다. 한컴에서 한글 프로그램을 신규 런칭한다는 루머가 있긴 한데요. 언제 판매가 될지 궁금하긴 하네요.

네이버 Mybox 한컴오피스 무료 사용

1. Mybox 사이트 이동

네이버클라우드의 새로운 이름이 바로 MYBOX 입니다. 네이버 이동 및 로그인을 하세요.

2. 기존 한글 문서 편집하기

편집하거나 읽어들일 한글 파일을 네이버 마이박스로 업로드합니다.

마이박스_한글파일
마이박스 한글파일 업로드 후, 한글로 보기

마이막스에 업로드한 한글 파일을 선택합니다. 바로 위의 한글로 열기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한글 편집 화면이 나옵니다. 한글 프로그램과 거의 유사함을 알 수 있습니다.

한컴오피스웹
한컴오피스 Web 화면


3. 한글 파일 새로 작성하기 (한컴오피스 Web)

마이박스 화면에서 아래와 같이 한컴오피스 새문서 > 한글, 워드, 스프레드시트, 프레젠테이션 등의 파일을 만들 수 있습니다. 저는 일단 한글을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이박스_한글
한컴오피스 새문서 만들기

반응형


한글로 새문서 만들기를 실행하면, 아래와 같이 새문서가 만들어집니다. 아래 새문서를 클릭합니다.

한글_새문서
한글 새문서 생성

아래와 같이 한글 프로그램 문서가 생성됩니다.

한글 새문서 프로그램
한글 새문서 실행

▲ 한글 새문서 창이 생성되고 원하는 한글 문서를 만드시면 됩니다. 또한 한글뿐만 아니라, 워드, 엑셀, ppt 파일을 만들 수도 있으니 정말 유용한 마이박스가 될 것 같습니다.

무료프로그램이면서 이렇게 강력한 편집 능력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은 아직 없는 것 같습니다. 무료이기 때문에 대부분 뷰어로만 활용이 가능하였는데요. MYBOX 프로그램에서는 뷰어뿐만 아니라, 편집도 가능하기 때문에 맥 사용자는 정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윈도우에서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한글이 설치되지 않는 윈도우 컴퓨터에서 임시로 사용할 때에는 정말 유용할 것 같아요. 물론 네이버 마이박스에 접속해야 한다는 단점이 있고, 기존 한글 파일을 편집하기 위해서는 마이박스에 업로드해야 한다는 불편함이 있긴 하지만요. 아무쪼록 맥 사용자에게는 정말 환영할만한 기능이라고 생각합니다. 많은 이용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