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S & IT 기기/MAC OS

[masOS Tips] 맥 단축어 앱으로 PDF 모든 페이지를 JPG 파일로 변경하는 방법

by 아이티잡스
반응형

맥 운영체제는 단축어 앱이 있습니다. 이 앱을 이용하여 단 한 번의 클릭만으로 빠른 작업을 할 수 있는데요. 오늘은 단축어 앱을 이용하여 pdf 파일의 모든 페이지를 그림파일 JPG 파일로 변경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단축어 앱

단축어로 다양한 작업을 자동화할 수 있습니다. 단축어 앱을 실행하면 간단한 단축어 매크로가 있습니다. 단축어 앱으로 이미 만들어진 단축어 또는 사용자 설정 단축어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여러 단계의 과정을 통합하여 강력한 작업 자동화 환경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단축어앱_갤러리
단축어 앱

위의 단축어 앱 갤러리를 보시면 이미 프로그래밍된 단축어들이 잇습니다. Gif 만들기등의 앱도 있고, 최근 사진 가져오기 등도 있네요. 

 

단축어 앱 : PDF → JPG 만들기

제가 만든 단축어 앱을 한 번 등록하여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아래 파일을 다운받아 등록해 주세요.

 

1. 파일 다운로드

PDF to JPEG.shortcut
0.02MB

2. 단축어 앱 실행 후, 파일> 가져오기 메뉴 클릭

단축어_파일_가져오가
단축어 파일 가져오기

단축어 앱을 실행합니다. 왼쪽 상단의 단축어 앱 파일 > 가져오기 메뉴를 클릭합니다. 

3. 다운로드한 단축어 파일 선택

단축어 파일 추가
단축어 추가하기

다운받은 단축어 파일을 추가합니다. 

 

반응형

4. 팝업창이 뜨는 데 [단축어 추가] 버튼 클릭

단축어_팝업창
단축어 추가하기

단축어 파일을 추가하면 위와 같이 팝업창이 하나 실행됩니다. 단축어 추가를 눌러 단축어 앱에 파일을 적용시켜 줍니다. 

5. 단축어 앱 종료

단축어앱
추가된 단축어앱

단축어가 추가되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단축업 앱을 일단 종료합니다. 

6. 파일 변환 실습

단축어 앱에서 상기 단축어를 실행합니다. 화살표를 클릭하여 단축어를 실행하세요!!

단축어실행
단축어 실행

단축어를 실행하면 아래와 같이 변환할 파일을 선택하라는 팝업창이 뜹니다. 여기에서 원하는 pdf 파일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pdf변환
pdf 파일 선택

저장할 위치를 선택하라는 팝업창이 나타납니다. 이곳에 jpeg 파일이 저장됩니다. 

저장할 위치 선택
jpg 파일 저장위치 선택

이제 변환이 완료되면 아래와 같이 변환된 jpeg 파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변환된 모습
jpeg 파일로 변환

위와 같이 간단하게 pdf 파일을 jpeg 파일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정말 맥은 유용한 프로그램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이 단축어뿐만 아니라 다른 다양한 단축어들도 많으니 활용하시면 정말 효율적인 작업을 할 수 있으실 거예요.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어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