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공유/리뷰 및 Tip

[리뷰] 한성컴퓨터 GK898B 염료승화 Edition 무접점키보드 사용후기

by 아이티잡스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한성컴퓨터의 염료승화 무접점키보스 GK898B를 소개해볼까 합니다. 사무실에서 어떤 키보드를 사용해 볼까 하다가, 예쁘고 소음이 적게 나고 매크로 입력이 가능한 GK898B를 선택하였습니다. 퍼플하트 컬러글 구매하였는데, 정말 예쁘고 키매핑이 가능해서 정말 편리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한성컴퓨터 GK898B 염료승화 Edition 무접점키보드

 

한성컴퓨터 무접점 키보드 GK898B의 언박싱, 사용방법, 사용후기 등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기계식 키보드를 사용하고 싶으시지만 소음 때문에 망설이셨던 분들 예쁜 GK898B를 사용해 보시는 것을 강력추천드립니다. 아래 링크에서 상세한 스펙을 비교하시고, 구매는 보통 12만워~13만원대에 행사 할인을 하는데요. 그 때 사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급하시면 아래 링크에서 바로 사셔도 되구요. 

    

목 차

     

    한성 키보드 GK898B 퍼플하트 언박싱     

    한성 키보드 GK898B 퍼플하트 한성 키보드 GK898B 퍼플하트 한성 키보드 GK898B 퍼플하트

    한성키보드 898B를 첫 개봉하였습니다. 정말 색감이 예술입니다. 외부 박스 안에 위와 같이 진공포장이 되어 있고, 진공포장을 분리하여 박스를 개봉하여 드디어 영롱한 칼라의 키보드를 보실 수 있습니다. 

     

    구성품, 디자인 및 특징

    구성품

    한성 키보드 GK898B 퍼플하트

    박스 내부에는 Toy Block, purple Heart 디자인의 키보드, 먼지유입 커버, C타입 케이블, 청소용 브러시, 키캡 리무버, 설명서, 여분 스페이스바 등이 동봉되어 있습니다. 유선과 무선 겸용키보드이고, 유선 충전을 할 수 있는 케이블을 제공합니다. 

     

    유/무선 겸용키보드이고, 무선은 3개까지 연결이 가능합니다. 유선연결 1개, 블루투스 연결 3대를 연결하여 동시에 사용할 수 있어, 총 4대의 기기를 연결할 수 있는 유/무선키보드입니다.         

     

    디자인 및 특징(외관)

    한성 키보드 GK898B 퍼플하트 한성 키보드 GK898B 퍼플하트
    한성 키보드 GK898B 퍼플하트 한성 키보드 GK898B 퍼플하트

    GK898B 키보드는 외관 크기 442*133*38mm, 무게 1,200g입니다. 집이나 사무실에 고정해서 설치하여 사용하는 것이 적합한 모델입니다. 기계식 키보드와 마찬가지로 독립적으로 키를 구성하였고, 대용량 배터리가 내장되어 있어 무게는 조금 나가는 편입니다.      

     

    디자인은 기존의 클래식한 느낌보다, 알록달록한 키캡을 사용해서 화려하게 보입니다. 일반적으로 기계식 키보드는 단가 때문에 투톤을 많이 사용하는데, 4가지 컬러의 키캡을 사용해서 더욱 화려함을 주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키보드가 1kg 미만의 무게인데, 898B는 1kg을 상회하는 무게를 가지고 있으며, 바닥에는 미끄럼 방지 고무패드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안정적으로 타이핑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무접점 스위치

    한성 키보드 GK898B 퍼플하트 한성 키보드 GK898B 퍼플하트

     일반적인 기계식 키보드와는 다른 장점이 있습니다. 무접점 스위치를 사용하기 때문에 맴브레인이나 펜타그래프 키보드와는 확연히 다른 키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키를 끝까지 꾹 누르지 않아도 타이핑이 되기 때문에 손가락 피로도가 현저히 줄어들어서 사무용으로 제격입니다. 장시간 타이핑을 하여도 손이 아프지가 않습니다.

     

    정전용량 무접점스위치 GK898B는 전류를 통해 인식하는 일반적인 키보드와 달리 키를 누를 때발생하는 정전용량 설정치를 넘어서면 인식을 하는 구조입니다. 물지적으로 접촉하는 방식이 아니므로, 수명이 길고 고속 타이핑도 가능합니다. 단축키를 이용하여 키압력도 조절할 수 있으므로 사용자의 취향에 따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제가 구매한 퍼플하트는 35g 제품으로, 50g에 비해 너무 잘 눌린다는 단점의 리뷰가 많았으나, 개인적으로 정말 만족하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세게 누를 필요가 없어서 손에 무리도 덜 가는 것 같습니다.  

     

    키캡 리무버 및 브러시

    키캡 리무버를 기본적으로 제공되어 있고, 체리 프로파일 키캡을 적용했습니다. 레이저 각인, 이중사출 방식의 전작 제품과는 달리 염료가 침투되는 염료 승화 방식의 각인 방식을 적용하여 글자가 쉽게 지워지지 않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연료승화방식은 부드러운 표면 처리각 가능하고, 다양한 컬러의 키캡적용이 가능합니다.     

    한성 키보드 GK898B 퍼플하트

     또한 고급형 모델에 적용하는 PBT 키캡을 사용하여 표면 촉감이 부드럽고, 높은 내구성을 구현하며 ABS 재질대비 마모도가 낮아 장시간 타이밍을 무리 없이 할 수 있습니다.  

    한성 키보드 GK898B 퍼플하트

    또한 최고급형 키보드에 걸맞게 브러시가 제공되어 먼지 제거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키캡리무버를 이용하여 키캡을 분리 후에 청소를 하면 더욱 깨끗하게 청소할 수 있습니다. 

     

    체리식 스테빌라이저 적용

    쉬프트 키와  스페이스바에 키의 힘들 적절히 분배하는 체리식 스테빌라이저가 설치되어 키의 모서리를 눌러도 자연스럽게 타이핑이 가능합니다. 또한 축의 뒤틀림이 없어 입력 오류를 최소화할 수 있어서 안정적으로 타이핑을 할 수 있습니다.    

    블루투스 연결 방법(페어링)

    한성 키보드 GK898B 퍼플하트

    한성컴퓨터 GK898B 무선 블루투스 연결 방법

    1  [Fn + Ins] 눌러서, 블루투스 상태로 전환하세요. 

    한성 키보드 GK898B 퍼플하트

    2  [Fn + Del]을 3초간 길게 누르면 ESC 옆에서 빨간 불빛이 깜빡거리며 페어링이 진행됩니다. ​블루투스 첫 번째 기기를 등록 연결하는 과정입니다. 

    한성 키보드 GK898B 퍼플하트

    ▲  Del - 페어링 기기 1 / End - 페어링 기기 2 / Pgdn - 페어링 기기 3

    한성 키보드 GK898B 퍼플하트

     

    3  연결할 장치에서 'BT5 keyboard'를 선택 후 인증번호 6자리를 키보드에 입력하면 등록이 완료됩니다. ​ ​

     

    멀티미디어 핫키 

    한성 키보드 GK898B 퍼플하트

    블루투스 연결하는 펑션키 이외에도 다른 핫키들이 다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아쉬운 점

    GK898B 한성 무접점키보드의 아쉬운 점이라면 단연코 배터리 사용시간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한 번 충전을 하고 주일 정도 가는 것 같더라고요. 사실 다른 무선 키보드에 비해서 사용가능 시간이 상당히 짧다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대용량 배터리 때문에 무게가 상당하다는 단점을 가지고 있는데요. 이동하지 않고, 한 곳에서만 사용한다면 그렇게 크게 문제가 되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마치며...

    회사에서 한성 무접점키보드 GK898B를 사용하니 일도 잘되는 것 같고요. 손목, 손가락피로도 정말 많이 줄었습니다. 일처리 하는 속도가 너무 빨라져서 업무 효용성이 늘었습니다. 돈하나도아 깝지 않더라고요.   

     

    정전용량 무접점방식의 키보드라, 타건감이 자연스럽고 소리도 적게 나서 사무실에서 써도 무방한 키보드입니다. 부드러운 타건감과 다수의 기기를 연결하고자 하는 유저들에게 강력추천합니다. 예쁘기도 하고, 키매핑 매크로도 가능한 키보드를 만족스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