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S & IT 기기/Windows 10 & 11

[윈도우11] Windows 11 운영체제에 .NET Framework 2.0 혹은 3.0 설치하는 방법

by 아이티잡스
반응형

Windows 11 운영체제에 .NET Framework 2.0 혹은 3.0 설치하는 방법
Windows 11 운영체제에 .NET Framework 2.0 혹은 3.0 설치하는 방법

 

윈도우11 운영체제는 기본적으로 .NET Framework 4.8 을 기본 설치되어 지원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예전 오래된 프로그램을 설치하려면 .NET Framework 2.0 혹은 .NET Framework 3.0 이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NET Framework 2.0
.NET Framework 2.0

프로그램을 설치하고자 할 때 위와 같이 .NET Framework 2.0을 설치하라는 문구가 뜹니다. 설치해야만 설치 화면으로 진행이 됩니다. 오늘은 .NET Framework 2.0을 윈도우 11 운영체제에서 설치하는 방법을 알아보고자 합니다. 

 

제어판 실행

일단 윈도우에서 제어판을 실행합니다. 

제어판 실행
제어판 실행

▲ 검색창에 제어판을 입력하여 검색합니다. 

 

프로그램 실행

 

제어판 프로그램 클릭
제어판 프로그램 클릭

▲ 제어판에서 프로그램을 클릭합니다.  

 

Windows 기능 켜기/끄기

제어판 프로그램 및 기능
제어판 프로그램 및 기능

 프로그램 창이 열립니다. 프로그램 및 기능 항목에서 "Windows 기능 켜기/끄기"를 클릭합니다. 

 

NET Framework 설치

윈도우 기능 켜기 끄기
윈도우 기능 켜기 끄기

Windows 기능 켜기/끄기 클릭하면 팝업창이 뜨는데, .NET Framework 2.0 혹은 3.0 포함된 3.5 체크박스가 빠져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항목을 체크해야 .NET Framework 2.0 혹은 3.0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체크하시고 확인을 누르세요. 

 

.NET Framework 설치 1 .NET Framework 설치 1
.NET Framework 설치 

▲Windows 업데이트에서 파일을 다운로드하도록 허용을 클립하면 설치가 진행됩니다. 그리고 Net Framework 항목이 적용됩니다. 

 

이와 같이 손쉽게  .NET Framework 2.0 / 3.0 을 설치할 수가 있습니다. 프로그램을 따로 다운받지 않고도 윈도우 자체 기능으로 자동으로 다운받고 설치가 됩니다. 출시된지 오래된 프로그램은 구 버전의 넷프레임워크가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반드시 설치되어야만 정상적으로 프로그램이 구동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