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S & IT 기기/Windows 10 & 11

[오류/버그 해결] 윈도우11 운영체제 웹브라우저, 메일앱에서 한글 띄어쓰기 안되는 문제

by 아이티잡스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윈도우 11에서 발생하는 띄어쓰기 오류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주로 웹브라우저에서 글을 쓸 때 자꾸 발생하는데요. 이런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 오류

 

블로그에 글을 쓰거나 웹페이지에서 검색을 하거나 아니면 메일을 작성할 때에 이런 문제가 자주 나타납니다. 정말 띄어쓰기 오류는 참기 힘들 문제더라고요. 

 

하지만 한글과 같은 문서 프로그램에서는 이러한 띄어쓰기 안되는 문제는 발생하지 않습니다. 블로그 글 쓸 때에 정말 짜증이... 띄어쓰기를 위해서 스페이스바를 두 번 눌러야 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띄어쓰기 안되는 오류 해결

증상   

블로그에 글을 쓸 때나 윈도우 기본 메일 어플을 이용하여 글을 작성할 때에, 글자 아래에 커서가 움직이는데 스페이스바를 눌러도 띄어쓰기가 안되고 두 번 눌러야 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아마도 윈도우 11의 이슈 사항으로 보입니다. 즉, 한글 입력기 처리 관련 버그라고 할 수 있습니다. 메일앱이나 브라우저에서 글을 작성할 때에 스페이스바 입력 시 2번을 눌러야 정상적인 띄어쓰기가  가능합니다. 1번만 누르면 무시됩니다.  

메일을 작성하거나, 웹브라우저에서 글을 쓸 때에 띄어쓰기 오류가 있습니다.
예)
안녕하세요 마이크로소프트 입니다. (정상)
안녕하세요 마이크로소프트입니다. (오류)

해결 방법

1. 윈도우 업데이트 

   - 윈도우가 최신상태인지 확인합니다. windows 업데이트 > 설정을 시작합니다.  

   - 윈도우11 22H1버전까지 발생했던 오류인 것 같습니다. 윈도우 업데이트를 하면 띄어쓰기 안 되는 오류가 해결된다고 합니다. 만약 이래도 안된다면, 아래 단계로 진행하십시오.

2. 한글과 컴퓨터 입력기 제거 

   - 한글을 설치한 사용자라면 한글과 컴퓨터 입력기가 있을 것입니다. 서브파티 입력기인 한글과 컴퓨터의 한글 입력기를 제거합니다. microsoft 입력기만 사용할 것입니다. 여기까지 하면 웬만하면 문제가 해결되는 것 같습니다.  

 

 

3. Microsoft 입력기 호환성 켬 

윈도우 설정 > 시간 및 언어 > 언어 및 지역 > 한국어 (우측 · · ·) > 옵션 > 언어옵션 >  Microsoft 입력기 >  (우측 · · ·)  로 이동하여, 

Microsoft 입력기 호환성 켬
한국어 언어 옵션 선택
Microsoft 입력기 호환성 켬
마이크로소프트 입력기호환성 체크

▲ 이전 버전의 Microsoft IME 사용을 켭니다. 호환성 문제이므로 이전 버전을 사용함으로써 문제 해결을 할 수 있습니다.    

 

4. 새 사용자 프로필 만들기

윈도우 로고 > 설정 > 계정 > 가족 클릭하여 이동합니다.  

프로필만들기
새프로필 만들기

로컬 사용자 또는 관리자 계정을 만들어서 문제가 해결되는지 해보시기 바랍니다. 정말 마지막 단계로, 이 방법을 마소에서는 추천합니다. 저는 해보지는 않았습니다. 3번째 단계에서 문제가 해결이 되었습니다. 

 

오늘은 메일앱이나 브라우저에서 띄어쓰기가 안 되는 오류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띄어쓰기가 잘 안 된다면 정말 많이 불편합니다. 윈도우8 버전에서도 나타났던 문제라고 하는데요. 해결하는 것이 쉽지 않습니다. 위와 같이 한 번 따라 해 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