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S & IT 기기/Windows 10 & 11

[Windows 꿀팁] 윈도우11 사용자 계정 추가 방법

by 아이티잡스
반응형

1대의 컴퓨터를 여러 사용자가 사용하거나, 작업 환경을 분리하기 위해서 여러 개의 사용자 계정을 필요로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사용자 계정을 분리해서 운영하면, 효율적으로 PC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윈도우11 환경에서 사용자 계정을 추가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윈도우사용자계정추가

 

목 차

     

     

     

     

     

    윈도우 사용자 계정 추가 방법

    1 윈도우키를 누르고, 설정으로 진입합니다. 윈도우11 버전을 기준으로 설명하고 있지만, 다른 버전도 비슷하기 때문에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윈도우_사용자계정_추가
    윈도우 설정

     

    2 설정화면에서 좌측 항목의 <계정> 을 클릭합니다. <다른 사용자> 탭을 클릭합니다. 

    윈도우_사용자계정_추가
    다른 사용자

     

    3 <계정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윈도우_사용자계정_추가
    계정 추가

     

    4 <이 PC를 누가 사용하나요?> 라는 아래와 같은 창이 나타나는데요. 원하는 사용자 명과 암호를 입력해 주세요. 그리고 아래로 스크롤하여 비밀번호를 잃어버렸을 경우에 대비하여 보안 힌트를 설정하시기 바랍니다. 보안 질문 3개를 모두 입력하셔야 다음 단계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윈도우_사용자계정_추가
    사용자 이름과 암호 설정

     

     

     

     

     

    5 이제 사용자 계정 추가를 모두 완료하였습니다. 이제 새로운 사용자 계정이 활성화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사용자계정추가

     

    6 새로 활성화된 사용자 계정의 우측에 를 클릭하여 계정 유형 변경을 클릭합니다. 

    윈도우사용자계정추가

     

    7 아래와 같은 창이 나타납니다 계정 유형을 <관리자> 모드로 변경을 해주세요. 모든 권한을 가지는 관리자 모드로 설정해야 추후에 권한 부족으로 생기는 문제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진짜 공용으로 사용하실 계획이라면, 그대로 표준사용자 모드로 놔두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8 다시 윈도우 버튼을 클릭합니다. 본인의 현재 사용자 프로필을 클릭하면, 새로 생성한 계정을 볼 수 있습니다. 새로운 계정을 클릭하여 설정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사용자 계정으로 로그인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보입니다. 그리고 몇 분이 지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보입니다. 모두 예를 클릭하시고, 진행하시면 사용자 계정이 추가가 완료됩니다. 모든 환경이 초기 설정값이기 때문에 새로 설정을 하셔야 합니다. 

     

     

     

     

    사용자 계정 삭제 방법

    사용자 계정 삭제 방법은 설정>계정>해당 사용자 탭을 클릭하여, 하단의 제거 버튼을 눌러줍니다. 바로 삭제가 가능합니다. 

    윈도우사용자계정추가

     

     

    오늘은 윈도우 운영체제에서 새로운 사용자 계정을 추가하고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다양한 작업을 하는 유저 혹은 다중 환경의 사용자에서 꼭 필요한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다음 시간에 더 좋은 내용으로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