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S & IT 기기/Android & iPhone

맥(macOS)에서 안드로이드 갤럭시 스마트폰 덱스(DEX) 200% 활용하기

by 아이티잡스
반응형

안녕하세요. 아티지잡스입니다. 오늘은 맥 운영체제에서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인 갤럭시 스마트폰의 덱스 활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갤럭시 스마트폰 사용자중에도 맥북을 사용하고 있다면, 맥과 갤럭시 휴대폰을 연동을 하고 싶어할 것입니다. 맥과 아이폰은 연동히 편하고 쉽지만, 맥과 갤럭시는 그렇지 않는것이 현실이니까요. 삼성에서 맥에서 덱스를 사용할 수 있는 맥용 덱스 소프트웨어를 개발했었는데요. 22년 1월 부터는 프로그램 기술 지원 및 개발을 더이상 하지 않는 다고 합니다. 그래도 기존에 있는 파일은 사용할 수 있습니다. 덱스의 설치 및 활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는 삼섬전자 홈페이지에서 덱스 프로그램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수는 없구요. 제가 다운 받은 파일을 활용하시기를 바랍니다. 

samsung dex for mac os

 

삼성전자 덱스 홈페이지에도 맥을 위한 다운로드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구글링을 해보니 삼성덱스는 2022년 1월부터 mac os용 서비스를 종료한다고 발표를 하였습니다. 더 이상 프로그램 개발 지원은 하지 않지만, 기존 프로그램으로 덱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 mas os 는 벤추라 최신 버전입니다. 이후 버전에서는 프로그램이 동작안할 수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Samsung DeX 설치

1) 다운로드한 파일을 더블 클릭합니다. 아래와 같이 두 개의 파일이 있는데, 인스톨 파일을 설치해줍니다. 

samdsung_dex_설치_파일
삼성덱스 설치파일

2) 설치를 진행합니다. 

 

3) 설치가 완료되는데 3분 정도의 시간이 걸립니다. 무조건 재시동을 해야 프로그램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재시동을 합니다.

samdsung_dex_설치완료
덱스 설치 완료

4) 정상적으로 설치되어, 보안 환경 설정에서 허용을 해줍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프로그램 실행 화면이 나옵니다. 

이제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안내와 같이 휴대전화와 컴퓨터를 USB 케이블로 연결해주십시오. 

samsung_dex_준비

 

5) 연결을 하고, 휴대폰에서 권한 및 지금 시작 버튼을 클릭하면 맥과 휴대폰은 서로 연결이 완료됩니다.

samsung_dex_설치완료 samsung_dex_설치완료
samsung_dex_갤럭시

▲ 맥북과 갤럭시폰을 연결하면 위와 같이 연결 요청 화면이 나타납니다. '지금 시작'을 눌러 맥북과 갤럭시를 연동합니다. 

 

맥 ↔ 갤럭시 파일 전송 및 앱 실행

삼성 덱스 기능을 활용하면, 맥에서도 갤럭시 안드로이드폰으로 파일 전송이 가능합니다. 안드로이드폰에서 설치된 앱을 실행할 수 있으며, 게임을 할 수도 있습니다. 

▲ 파일 전송 기능은 맥에서 정말 막강합니다. 맥과 아이폰간의 맥 파일 전송은 정말 쉽지만, 갤럭시와는 쉽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덱스 기능으로 한방에 이동할 수 있으니 정말 편하더라구요. 반대로 맥에서 맥으로도 파일 전송이 가능합니다. 드래그앤드랍만 하면 되니 얼마나 편합니까? ^.^

 

삼성_덱스_파일전송삼성_덱스_파일전송

▲ 맥북에 있는 사진 파일을 삼성 덱스 화면으로 드래그앤드랍을 하면 갤럭시폰 사진 어플에서 사진 파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삼성_덱스_youtube
유투브 실행화면

맥을 사용하면서 갤럭시(안드로이드)를 사용하는 유저라면, 맥용 삼성 덱스 설치를 적극 추천합니다. 이제는 추가적인 기술지원이 없지만, 그래도 몇년 동안은 사용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프로그램에 대한 대부분의 기능은 사용가능합니다. 

반응형

 

댓글